직업교육훈련 50개 과정 추가 운영

여성가족부는 추가경정예산 국회 통과에 따라 여성들의 취업을 지원하는 여성새로일하기센터(새일센터)의 직업교육훈련을 확대하고 창업 및 경력단절 예방 지원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새일센터는 경력단절여성 등에게 취업상담, 직업교육훈련, 인턴십, 취업연계 및 사후관리 등 종합적 취업지원서비스 제공하는 곳이다. 7월 현재 전국적으로 150개소가 운영중이다.

여가부는 경력단절여성 등의 직업능력 향상을 위해 기업체 인력수요와 여성의 선호직종 등을 고려해 미래산업 분야 및 창업 등 직업교육훈련 50개 과정을 추가 운영(727개→777개)한다.

여성창업 수요 급증 추세에 맞춰 새일센터에서 예비 창업자를 발굴하고 사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해 사업화를 지원하는 창업지원 전담 인력(창업매니저) 30명을 배치한다.

창업매니저를 통해서는 지역 내 유망창업 업종 발굴, 창업 정보 제공, 교육훈련 등 창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성의 경력단절에 따른 개인적·사회적 손실을 낮추기 위해 경력단절 예방 지원 사업도 15개 새일센터에서 시범 운영한다. 새일센터를 통해 취업한 여성 등을 대상으로 고용유지를 위한 노무상담, 직장적응(복귀)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여성이 지속적으로 일할 수 있는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직장으로 찾아가는 교육, 기업 컨설팅도 실시된다.

여가부는 새일센터, 지자체, 일자리유관기관, 기업체 등으로 구성된 경력단절예방 협력망을 구축해 지역 내 경력단절 예방 및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을 지원할 예정이다.

확대되는 새일센터 사업 내용은 이달 중 여가부 홈페이지(www.mogef.go.kr) 또는 새일센터 홈페이지(saeil.mogef.go.kr)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취업상담이나 직업교육훈련 참여 등 관련 서비스를 희망할 경우 해당 지역 새일센터(☏1544-1199)로 신청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