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한마디]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여름휴가
[나도 한마디]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여름휴가
  • 충청매일
  • 승인 2017.07.23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상군 청양경찰서 교통계장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더위가 이어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즐거운 여름휴가를 보내려 산으로 바다로 떠나고 있다. 안전하고 즐거운 여름휴가를 보내기 위해 주의해야 할 것이 있다. 휴가철 들뜬 분위기에 취해 하게 되는 음주운전과 충분한 휴식이 없는 상태에서 장시간 운전을 하다 발생하는 졸음운전이다.

특히 졸음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최근 자주 발생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졸음운전은 일반적인 교통사고보다 사망률이 1.5배, 과속보다 2.4배 높다는 통계가 있고 자칫 대형사고로 이어질 확률이 높다.

그렇다면 졸음운전을 예방 할 수는 없을까?

장거리 주행 전에는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과식을 피하며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수 등을 준비하고 아무리 급해도 2시간 이상 주행하면 휴게소나 졸음쉼터에 들러 화장실을 다녀오거나 스트레칭을 해서 몸을 풀어주는 것이 필요하다.

동승자는 운전자가 지루함을 느끼거나 졸리지 않게 계속해서 대화를 시도하는 것이 좋다

또한, 휴가철만 되면 급증하는 음주운전도 절대 하면 안 된다. 피서지에서 들뜬 기분에 술을 마시고 잠깐 쉬었으니 괜찮겠지 하는 마음으로 음주운전을 하다 자신과 사랑하는 가족, 다른 사람들의 삶을 일순간 망쳐놓는 일은 절대 하지 말아야 할 것이다. 즐거운 마음으로 떠나는 여름휴가! 음주운전 하지 말고 졸음운전 예방해 안전하게 다녀오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