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 구축…100명 이상 확보
등록 신청 이달말까지 가능

충북 청주시와 (재)청주복지재단은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여성인재 DB 구축 및 활용을 위해 청주시 여성인재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여성인재 모집은 약 100명 이상의 여성인재를 확보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여성인재 대상은 공공기관 기관장, 임원, 과장급 이상, 각종 위원회 위원, 대학 또는 연구기관 소속, 전문 자격증 소지자, 법인·협회·단체 임원 및 해당분야 경력자, 국가·지방공무원, 문화·예술·체육 관련 전문가, 문인·미술인·음악인·영화감독·방송인·체육인·과학기술인·ICT·벤처기술인 등이 해당된다.

또 인재 대상에 해당되지 않아도 청주시 정책에 관심이 있거나 활동을 원하는 경우 데이터베이스에 수록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면 활동이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본인의 경우 직접 등록이 가능하며, 청주시에 거주하고 있거나 근무하고 있는 여성인재 추천도 가능하다. 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된 여성인재들은 데이터베이스 등록 후 정책 자문 및 각종 위원회에 추천돼 활동할 수 있다.

등록 신청은 이달 말까지 가능하며 (재)청주복지재단 홈페이지(http://www.cjwf.net) 또는 팩스(☏043-222-3821)로 신청 가능하다.

청주복지재단 강신옥 상임이사는 “청주시 여성인재를 신규 발굴함으로써 청주시의 여성 대표성을 향상하고, 여성의 적극적인 사회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여성인재 등록 관련 자세한 사항은 청주복지재단 연구개발팀(☏043-222-3818)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