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박사 대한민국명품강사 1000인회 대표강사

이 세상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살아가고 있다. 그 많은 사람들 중에 어느 한 사람도 성공을 거부하는 사람은 없다. 아니 모두가 성공을 하기 위해 몸부림을 친다고 하는 편이 더 나을 것이다.

이렇듯 성공은 너나 할 것 없이 모두가 바라고 꿈꾸는 것이다. 성공을 만들어가기 위해, 성공을 이루기 위해 우리는 지금 이 순간에도 각자의 일터에서 소중한 땀을 흘리고 있다.

소중한 땀은 분명 엄청난 가치가 있다. 성공을 향한 노력의 과정에서 제대로 된 땀을 흘려 본 사람만이 성공을 이룰 자격이 있는 것이다. 성공은 누구나 아무에게나 다가오지 않는다.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땀의 가치를 소중히 여기는 사람에게 성공은 다가오는 것이다.

우리 모두 성공을 향해 힘껏 달려 보자. 우리 모두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 해보자. 분명 성공이 자신의 곁에 다가올 것이다. 성공을 향해 달리는 시간은 참으로 길고 멀기만 하다. 언제까지 달려야 할지 앞도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쉬지 않고 달리다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 어느새 성공의 목적지가 보인다.

성공은 우리의 눈에 쉽게 보이지 않는다. 가까이서 보일만큼 쉬운 것이 아니다. 때로는 어느 위치에 있는지 전혀 알 수 없다. 감을 잡을 수도 예측할 수도 없다. 열심히 최선을 다해 노력하다보면 성공의 위치를 파악하게 되고 성공의 목적지를 찾아낼 수 있는 것이다.

성공을 향해 달려 갈 때는 주변의 어떤 고난과 역경에도 굴하지 않아야 한다. 또한 불굴의 의지와 강인한 정신으로 성공을 이루어야만 한다. 멈추지 않아야 하며 뒤돌아 가지 말고 성공이란 두 글자를 향해 앞으로 전진 해야만 한다.

성공을 이루기 위해서는 온갖 정성과 공을 들여야만 한다. 노력 없이 저절로 이루어지는 성공은 없다. 또한 누가 대신 만들어주는 성공도 존재하지 않는다.

우리가 살아가는 인생은 철저하리만큼 냉정하고 차갑다. 인생의 향방도 자신의 노력여하에 따라 많은 차이가 생기게 된다. 모두가 경쟁자이며 라이벌이다. 어떤 때는 누구 한 사람 내 편이 없다고 느껴질 때도 있다. 과정에서는 외롭고 힘들지만 성공이란 대열에 오르면 경쟁자도 축하해주게 된다. 그것이 승자의 특권인 것이다.

이 세상에 성공하기를 거부하는 사람은 단 한 사람도 없다. 모두가 성공을 갈망하고 꿈꾼다. 이것이 우리의 현실이다. 성공을 꿈꾸는 사람은 많지만 성공한 사람은 극히 드물다. 겉으로는 많은 것처럼 보이지만 진정한 성공자는 일부에 불과하다. 우리가 눈을 크게 떠도 찾아보기 힘들 정도다.

성공을 이룬 사람들은 과정에서의 엄청난 노력이 뒤따른 것이다. 때로는 주저앉거나 포기하고 싶을 때도 많았을 것이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았기에 성공을 이룬 것이다. 중도에 포기하게 되면 성공은 아예 꿈도 꾸지 못한다. 성공과는 전혀 다른 길로 가게 된다. 이 세상에 쉬운 것은 하나도 없다. 쉽지 않기에 성공은 엄청난 가치가 있으며 성공은 인생을 꽃피게 하는 것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