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박사 대한민국명품강사 1000인회 대표강사

우리 주변에는 성공을 향해 달려가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저마다 자신의 터전에서 성공을 위해 소중한 땀을 흘리고 있다. 소중한 땀방울이 모여 성공의 열매를 맺게 된다. 참으로 아름다운 모습들이다.

지금은 정보의 홍수시대라 할 수 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수많은 정보가 흘러지나가고 있다. 이러한 정보를 부정의 정보로 받아들이느냐, 아니면 긍정의 정보로 받아들이느냐에 따라 엄청난 차이가 생기게 된다.

똑같은 정보를 들어도 어떤 사람은 부정의 정보로 받아들이는 사람이 있다. 부정의 정보로 받아들이는 사람은 남의 탓을 하거나 안 된다고 쉽게 포기하고 만다. 아예 시작도 하지 않는 사람이 더 많다. 하지만 긍정의 정보로 받아들이는 사람은 늘 감사할 줄 알고 하면 된다는 자신감을 갖고 생활하게 된다. 그러다보면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자세로 살아가게 된다. 이런 자세로 살아가는 사람은 결국 성공의 대열에 오르게 된다.

성공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시간이 매우 중요하다. 시간을 다스리고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사람이 성공적인 인생을 살게 된다. 시간관리는 어느 누구에게나 소중하다.

잠자는 시간에도 우리는 수많은 사람들과 경쟁하게 된다. 누가 덜 자고 더 많은 노력을 하느냐, 누가 더 많은 정보를 긍정의 정보로 받아들이고 이를 실천하느냐가 성공의 열쇠인 것이다.

어떤 일을 행동으로 실천하지 않으면 결과는 없다. 많은 착각을 하는 사람도 있다. 일을 하지 않고도 어디에선가 원하는 것이 뚝 떨어질 것이라 생각하기도 한다. 반면 어떤 사람은 자신이 흘리는 소중한 땀의 대가만을 바라는 사람도 있다. 그런 사람은 우연이나 요행을 바라지 않는다.

이 세상에 공짜가 있다고 착각하지만 공짜는 있을 수 없다. 운이 좋아서 횡재를 하거나 무언가를 얻을 수 있다고 기대하지도 말아야 한다. 그것도 자신이 열심히 노력하는 과정에서 덤으로 얻어질 수 있는 것이다. 노력하지 않으면 덤도 없고 소중한 결과도 기대할 수 없다.

이 세상에서 도전 없이 이루어지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도전이 기회를 만들고 기회가 성공을 만든다. 도전해야만 무언가를 만들어갈 수 있는 것이다. 도전은 성공을 하기 위한 첫걸음을 내딛는 시작이다. 시작이 있어야 끝이 있는 것이다. 시작도 하지 않고 결과를 기대할 수는 없다.

미국의 제16대 대통령인 에이브러햄 링컨은 “성공하려는 본인의 의지가 다른 어떤 것보다 중요하다”고 했다. 자신의 의지가 없다면 도전이나 성공도 이룰 수 없는 것이다. 바로 자신의 의지가 중요한 것이다.

성공을 향한 방법은 사람마다 다르다. 성공을 만들어가는 능력도 다르다. 이제는 성공의 방식도 현명하고 효율적으로 만들어가야 한다. 주변으로부터 전해지는 정보를 긍정의 정보로 받아들일 줄 아는 습관부터 만들어가야 한다. 부정의 정보로 생각한다면 아예 받아들이지 않는다. 긍정의 정보로 받아들이는 수용의 자세가 바로 긍정마인드를 통한 성공의 방식인 것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