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박사 대한민국명품강사 1000인회 대표강사

우리의 미래는 생각보다 훨씬 빠르게 다가온다. 미래가 천천히 올 것이라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다. 시간의 빠른 흐름과 비례하듯 미래는 빨리 다가온다. 그러기에 다가올 미래를 준비하는 사람이 현명한 사람이다.

세월이 우리를 한없이 기다려주는 것으로 착각하기도 한다. 흐르는 시간을 붙잡을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그저 흘러가는 시간을 지켜보는 것이 인간의 한계인 것이다. 이토록 소중한 시간을 헛되이 보낸다는 것은 자신의 삶을 무책임하게 만드는 것이다. 그러기에 잠시도 소홀히 할 수가 없다.

성공을 꿈꾸면 성공이 다가온다. 성공은 어느 누구에게나 가능한 일이다. 많은 사람들이 성공을 향해 끊임없이 달리고 있다. 성공은 빨리 달린다고 이룰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성공을 이루기 위한 요소를 파악하고 그것들을 만족시켜주기 위한 여러 가지의 여건들이 맞아 떨어져야만 가능한 것이다.

기회도 마찬가지다. 우리에게 기회는 무한정 다가오는 것이 아니다. 어떤 사람은 기회를 찾아 머나먼 곳으로 떠나는 사람도 있다. 또 다른 사람은 기회가 올 때까지 기다리기도 한다. 하지만 기회는 찾아 떠난다고 찾을 수 있는 것도 아니며 기다린다고 찾아오는 것도 아니다. 열심히 노력하고 도전하는 과정에서 자신도 모르게 곁으로 다가오는 것이다.

성공은 마냥 먼 곳에만 있지 않다. 성공이 멀다고 여기지 말아야 한다. 어쩌면 바로 곁에 있는데도 볼 수 없는 것이 성공이다. 그 성공을 바라보고 발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나가야만 한다.

희망이 우리가 바라는 성공을 만들어간다.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희망을 가져야만 한다. 희망을 갖고 있으면 언젠가 성공을 하게 된다. 하지만 희망을 버리거나 희망을 잃게 되면 성공의 길에 다가갈 수 없게 된다. 성공의 문을 두드려라. 그러면 성공의 문이 열릴 것이다. 멈추지 말고 문이 열릴 때까지 끊임없이 두드려야 한다.

미래는 미래를 준비하는 사람의 것이다. 미래의 모습은 누구도 장담할 수 없다. 현재의 모습이 그대로 미래로 이어지는 것이 아니다. 자신이 그리고 꿈꾸는 대로 이루어질 가능성이 큰 것이다. 정체하고 움직이지 않으면 미래는 변하지 않는다.

성공도 영원히 존재하기는 힘들다. 지금 생활이 만족스럽고 풍요롭다 할지라도 그것이 오래도록 유지된다고 확신할 수는 없다. 성공은 기다려주지 않는다. 성공은 할 수 있을 때 해야만 한다. 또한 성공은 오래 머물지 않을 수도 있다. 성공 곁에는 성공을 시기하는 것들이 함께 공존하기에 성공을 오래도록 지킬 수 있는 힘과 능력이 필요하다.

희망을 품고 성공을 꿈꾸면 성공은 자신의 곁으로 다가온다. 희망을 잃지 않는 법, 희망을 품는 법을 배우고 익혀야 한다. 그 다음 간절히 성공을 꿈꾸면 성공은 이루어진다. 간절함이 크면 클수록 성공은 빠르게 이룰 수 있다. 진심과 정성이 담긴 간절함이 마음속 가득할 때 자신이 바라는 성공은 이루어진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