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과 열정 갖춘 청년 문화예술인을 모십니다
재능과 열정 갖춘 청년 문화예술인을 모십니다
  • 김민정 기자
  • 승인 2017.02.09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문화재단 ‘청춘마이크’ 참가자 모집
14일 대전전통나래관서 사업설명회 개최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이춘아)은 ‘문화가 있는 날’ 청년 문화예술인에게 거리, 광장, 다중이용시설 등에서 공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청춘마이크’ 사업의 지원대상자를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청춘마이크’ 사업은 전문 문화예술인을 꿈꾸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오디션을 통해 지원자를 선발, 매달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공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전문 직업인으로 성장 발판을 마련해 주는 사업이다.

충청권(대전·충남·충북·세종) 지역에서 활동할 24개 공연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만 19세~만 34세의 청년예술가로 1~4인 이내 소규모 팀을 구성해 신청하면 된다.

지원 분야는 클래식, 전통예술, 대중음악, 무용, 마술, 마임, 융·복합 공연 등 모든 분야가 지원 가능하다.

선발된 팀은 연간 5회의 공연 기회를 얻고, 팀당 1회 공연시 인원에 따라 80만~200만원의 공연료를 지급받게 된다. 아울러 이와 별도로 공연에 필요한 장비 등도 지원받는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 문화예술인 및 단체는 오는 22일까지 전자우편(dcaf1234@dcaf.or.kr)을 통해 지원신청서와 3분 이내(200MB 이하)의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또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설명회가 오는 14일 오후 2시 대전전통나래관 다목적강당에 마련된다.

이춘아 대표이사는 “청춘마이크 사업을 통해 재능과 열정을 갖춘 청년 문화예술인들이 전문 문화예술가로서의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으면 한다”며 “충청권(대전, 충남, 충북, 세종) 지역의 청년 문화예술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