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방송가도 ‘먹고 듣는’ 콘텐츠가 대세
추석 방송가도 ‘먹고 듣는’ 콘텐츠가 대세
  • 충청매일 제휴/연합뉴스 기자
  • 승인 2015.09.24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돌 요리대결 SBS ‘어머님이 누구니’
일반인과 걸그룹 듀엣 무대 MBC ‘에잇플러스’ 눈길
▲ KBS 2TV ‘아이돌 전국노래자랑’

올해 추석 방송가도 ‘먹고 듣는’ 콘텐츠가 대세다.

요리와 음악을 소재로 한 다양한 파일럿(시험제작) 프로들이 추석 대목을 공략할 준비를 마쳤다. 

●제2의 ‘복면가왕’ 찾아라…다채로운 음악 버라이어티

지난 설 화제의 중심에 섰던 프로그램은 가면 쓰고 노래하는 MBC TV ‘복면가왕’이었다.

‘복면가왕’ 흥행에 자극받은 방송사들은 추석을 맞아 다양한 음악 버라이어티를 준비했다.

KBS 2TV ‘아이돌 전국노래자랑’(29일 오후 3시)은 1TV의 장수 프로인 ‘전국노래자랑’과 아이돌 가수들의 대결 무대를 접목한 프로다.

26일 오후 10시45분에 방송되는 SBS TV ‘심폐소생송’은 대중적으로 큰 인기를 끌지 못한 명곡을 재조명하고자 기획됐다.

옥주현과 린, 정인, 이영현이 이승철의 ‘늦장 부리고 싶어’, H.O.T의 ‘홀로서기’와 ‘열등감’, 아이유 데뷔곡 ‘미아’, 혁오의 ‘아이 해브 노 홈타운’ 등 숨은 명곡들을 되살려낼 예정이다.

‘복면가왕’으로 상반기 쾌재를 부른 MBC는 두 편의 음악 특집을 준비했다.

25일 오후 9시30분 시작하는 ‘듀엣가요제 에잇플러스’는 씨스타 소유, 에이핑크 김남주, AOA 초아, 시크릿 전효성, 미쓰에이 민, 포미닛 허가윤, 애프터스쿨 리지, 마마무 휘인 등 걸그룹 8팀의 멤버와 일반인이 듀엣 무대를 선보인다.

가요계 르네상스로 평가받는 1990년대 인기그룹들도 MBC TV ‘어게인-인기가요 베스트50 95-96’(24일 오후 11시15분)을 통해 오랜만에 시청자들을 만난다.

DJ.DOC와 임창정, R.ef 등 12팀이 당대 대표 음악프로였던 ‘인기가요 베스트 50’을 재현한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추석에도 ‘먹방’은 계속된다

SBS TV 추석특집 ‘어머님이 누구니’는 명절 방송가의 단골 스타인 아이돌과 그 어머니들이 함께 출연해 요리 대결을 벌이는 프로다.

방송가를 종횡무진인 전현무가 진행을 맡았으며 정확한 방송 날짜는 미정이다.

27~29일 방송되는 KBS 1TV ‘세계미(米)식대전’은 쌀 요리를 개발하기 위한 각국 요리사들의 대결을 담은 3부작 프로다.

쌀이 주식인 우리나라와 일본은 물론, 리소토로 유명한 이탈리아, 쌀 요리가 생소한 스웨덴까지 8개국 요리사들이 쌀을 이용한 한 그릇 요리에 도전한다.

주부들의 애청 프로인 tvN ‘집밥 백선생’은 22일 밤 추석의 단골 메뉴인 갈비찜을 손쉽게 만드는 비법을 일찌감치 공개했다.

요리연구가 백종원은 갈비를 판별하는 법부터 시작해 갈비찜과 불고기 등에 두루 활용할 수 있는 ‘만능 고기 양념간장’ 제조법까지 설명해 화제를 모았다.

이밖에 라디오와 예능을 접목한 KBS 2TV ‘속 보이는 라디오-여우사이’(29일 오후 10시 55분)와 마니아를 넘어선 ‘덕후’ 문화를 조명하는 MBC TV ‘능력자들’(방송 날짜 미정), 부활 김태원 부자, 래퍼 산이 부자, 에이핑크 보미 부녀가 출연해 부모와 자식 관계를 돌아보는 MBC TV ‘위대한 유산’(미정) 등이 눈길을 끈다.

●노홍철·이수근도 복귀…전현무 친정 복귀 성적표도 관심

이번 추석 방송가를 관통하는 또 다른 키워드는 ‘복귀’다.

MBC TV ‘잉여들의 히치하이킹’에서는 음주 운전 파문으로 활동을 중단했던 노홍철이 11개월 만에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노홍철을 비롯한 4명의 젊은이가 각자 손에 18만 원을 쥔 채, 스무날 동안 체코 프라하에서 포르투갈 호카곶까지 유럽을 횡단하는 모습을 담았다. 27일과 28일 오후 11시 15분에 2부작으로 방송된다.

불법 도박으로 물의를 빚었던 개그맨 이수근도 트로트 오디션 프로인 SBS 라디오 추석특집 ‘트로피’로 지상파 방송에 복귀한다.

KBS 2TV ‘전무후무 전현무쇼’(28일 오후 8시30분)는 KBS 아나운서를 그만두고 프리랜서로 활동했던 방송인 전현무가 3년 만에 친정으로 돌아오는 첫 프로다.

‘전현무쇼’는 전현무의 일상 생활과 방송 활동 등 다양한 모습을 지금껏 국내 지상파에서는 볼 수 없었던 포맷으로 담아낸다고 예고한 상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