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원 강자 포진…2회만에 화제 만발
신인 혁오밴드 단번에 음원차트 평정

▲ ‘무한도전 가요제 2015’ 방송 장면.

2년에 한 번씩 시청자의 가슴을 두근거리게 하는 ‘무한도전 가요제’가 화려한 출연진과 함께 돌아왔다.

지난 4일 첫 방송에서는 MBC TV 인기 음악 프로그램 ‘복면가왕’을 패러디해 가면을 쓴 가수들을 등장시켜 한 번에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더니, 11일 두 번째 방송에서는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파트너 정하기로 긴장감마저 선사했다. ‘무한도전’이 2007년 강변가요제로 시작해 격년으로 여는 ‘무도 가요제’는 기성 가수·작곡가가 ‘무한도전’ 멤버와 짝을 이뤄 진행된다. 매번 큰 화제를 모으는 것은 물론 장미여관, 10cm와 같은 새로운 스타를 배출해냈다.

2년 만에 돌아온 ‘무도 가요제 2015’는 아직 2회분밖에 방영되지 않았고 함께 부를 곡을 만들고 연습한 뒤 무대에 올리는 기나긴 여정이 남았음에도 음원 차트를 움직이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가면무도회’라는 타이틀을 달고 지난 4일 방송된 2015 가요제 첫 방송분은 15.6%(전국기준, 닐슨코리아)로 전 주에 비해 2%P 넘게 올랐고 두 번째 방송도 14.9%로 15%대에 근접했다.

‘무도 가요제’는 기성 가수들에게는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계기이고 신인들에게는 인지도를 올릴 수 있는 최고의 기회다.

‘무도 가요제 2015’ 출연자는 작곡가 윤상, JYP 박진영, 지드래곤·태양, 아이유, 자이언티, 혁오밴드. 음악으로, 방송으로 각 장르에서 ‘핫’한 가수들만 모았다.

특히 지난해 데뷔해 언더그라운드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혁오밴드(오혁·임동건·임현제·이인우)는 ‘무한도전’을 통해 단숨에 전국민의 관심을 받게 됐다.

이들이 방송에서 부른 ‘와리가리’는 지난 4일 방송 직후 순위가 급상승해 일간차트 10위권에 머무르더니 11일 방송 후 또다시 관심이 집중되면서 실시간 차트 1위에 등극하기도 했다. ‘위잉위잉’ ‘Hooka’도 10위권을 오르내리고 있다.

음원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주는 자이언티에 지드래곤·태양, 아이유와 같이 기존 팬들이 많은 가수들까지 합세해 올해도 무한도전의 음원차트 독주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멤버 교체 논란으로 새 멤버 광희에 대한 비난이 아직도 남아있는 가운데 ‘무도 가요제’는 방송 2회 만에 온라인에서 큰 화제를 모으며 또다시 저력을 보여줄 준비를 마쳤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