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객들 40여명만 초청...가마솥 걸고 국수 배식

“만나고 사랑하고 마침내 하나 되기를 결심한 이후 긴 시간 그려왔던 둘만의 결혼식 풍경이 있었습니다.”

이제는 부부가 된 톱스타 배우 원빈과 이나영이 극비리에 결혼식을 올리게 된 배경에 대한 소속사의 변(辨)은 이랬다.

원빈과 이나영은 지난달 30일 원빈의 고향인 강원도 정선의 한 밀밭 오솔길에서 작은 결혼식을 올렸다. 취재진과 팬들이 수없이 몰려든 가운데 떠들썩하게 치러졌던 톱스타들의 결혼식과는 완전히 달랐다. 가족과 친지, 소속사 식구들 외 동료 연예인이나 유명인사는 단 한 명도 초청되지 않았다.

둘은 함께 예식이 열릴 들판을 찾고, 테이블에 놓일 꽃 한 송이까지 손수 결정하며 몇 달간 하나하나 결혼 준비를 했다고 한다.

원빈의 턱시도와 이나영의 웨딩드레스는 이나영과 10년 넘는 친분을 쌓은 디자이너 지춘희씨가 제작에 나서 의미를 더했다.

이들 부부가 원한 예식은 조용하고 경건한, 결혼의 본질적이고도 진정한 의미를 찾는 것이었다. 5월의 청명한 하늘 아래 푸른 밀밭을 걸어나오며 평생을 묵묵히 지켜봐 주신 양가 부모님의 축복을 받고, 조용하고 경건한 분위기 속에 결혼서약을 나누는 모습이 그런 것이었다.

둘은 결혼에 대한 증권가 사설정보와 그 밖의 온갖 유언비어들을 뒤로한 채 “이렇게 기다려 온 일생에 한 번 뿐인 오늘(결혼식)에 대해 다른 이의 입이 아니라 저희가 직접 알리고 싶었습니다”라고 밝혔다.

소속사는 두 배우가 결혼식을 가족 중심으로 조용히 치르기를 원해 확인을 요청하는 언론사에 ‘선의의 거짓말’을 할 수밖에 없었다. 결혼식이 끝나고 나서는 초원 위에 가마솥을 걸어 초청된 하객 40여명과 함께 따뜻한 국수를 나눠 먹었다.

결혼식에 초청된 하객 가운데 한 명은 “가마솥 화덕을 만들어 끓인 국수는 소탈하고 진정한 결혼식을 상징하는 의미가 있다고 본다”며 “예식은 소탈하고 낭만적인 한 편의 영화 같았다”고 말했다.

서울 서초구 방배동에 신접살림을 차린 이들은 각자의 일정을 마무리하고 신혼여행을 준비할 계획이다. 한 편의 영화 같은 결혼식을 올린 두 사람이 어디로 어떻게 신혼여행을 갈지 세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