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구정 백야가 마지막”

‘막장’ 논란으로 MBC가 재계약을 하지 않겠다고 밝혀 화제의 대상이 된 스타 드라마 작가 임성한(55·사진)이 드라마 집필에서 손을 뗄 뜻을 밝혔다.

임 작가 매니지먼트를 담당하는 명성당엔터테인먼트 이호열 대표는 23일 “임 작가는 10개 드라마를 남긴 채 은퇴하는 계획을 세웠다”면서 “‘압구정 백야’ 집필을 시작할 때부터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썼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특별한 계기가 있거나 건강상의 문제는 아니라”면서 “앞으로 어떻게 할지 계획이 없다”고 설명했다.

MBC 드라마국 고위 관계자도 “임 작가가 더는 드라마를 안 쓰겠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확인했다. 장근수 MBC 드라마본부장은 전날 열린 방송통신심의위 방송심의소위에 출석해 “임성한 작가와 현재 차기작 계약을 하지 않았고, (앞으로도) 계약을 하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임성한은 그동안 ‘인어아가씨’(2002) ‘하늘이시여’(2005) ‘보석비빔밥’(2009) ‘신기생뎐’(2011) 등 다수의 히트작을 통해 자신의 색깔을 강하게 드러냈지만 황당무계한 설정과 자극적인 이야기로 숱한 ‘막장’ 논란을 몰고 다녔다. 임 작가가 집필 중인 MBC TV 오후 일일극 ‘압구정 백야’는 다음달 15일 종영을 앞두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