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원명의 도용 결의문 배포… 일부 후보 반발

청원지역 열린우리당의 내홍이 점입가경이다.

18일 당원 명의의 단합 결의문이 언론에 배포된 사실이 알려지자 일부 당원들이 사실무근이라며 반발하는 등 지구당 창당대회 때 벌어진 내분이 더욱 격화되는 양상이 벌어지고 있다.

발송자 신원을 밝히지 않은채 배포된 결의문에는 청원군 총선후보자 선정을 중앙당 결정에 따르기로 했다는 등의 9개항 결의 내용이 담겨져 있다.

이에 대해 이 곳에서 총선 출마를 준비중인 신언관씨를 비롯해 장한량·홍익표씨 등이 ‘중앙당 결정’부문에 대해 강력히 이의를 제기하고 나섰다.

변재일 전 정통부 차관이 이 당 총선 후보로 부각되면서 이들은 하향식 공천이 아닌 경선을 통한 상향식 공천을 줄기차게 요구하고 있다.

이 때문에 이날 배포된 당원 결의문 내용에 강력히 반발하고 있는 것이다.

파문이 확산되자 ‘열린우리당 청원군지구당 운영위원장 당선자 박문희’로 명의가 바뀐 결의문이 언론에 재차 배포됐다.

박씨는 현재 변 전 차관의 선거운동을 돕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결의문 배포 배경에 대한 장씨 등 상대 예비 후보들의 반감이 극에 달하고 있다.

이들은 이번 일이 특정 후보를 낙하산 공천하기 위한 것이라고 보고 있다.

장씨는 “언론에 배포된 결의문은 예비 후보자들과 전혀 상의가 없었다”며 “아무 의미가 없다”고 평가 절하했다.

홍씨도 “중앙당 결정을 따른 다는 것은 변씨에게 공천을 준다는 의미”라며 “경선만이 후보 선출에 따른 후유증을 남기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신씨는 “청원군지구당은 사고지구당으로 당직자가 없음에도 일부 당원들이 당직자를 사칭해 특정 후보 띄우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며 “중앙당에서 경선 없이 낙하산 공천을 할 경우 응분의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경고하는 등 내분이 쉽게 가라앉지 않을 전망이다.

김영재·이대익기자 memo340@ccdn.co.kr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