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복에 전념할 것”

퓨전 듀오 ‘봄여름가을겨울’의 드러머 전태관(52)이 어깨로 암이 전이돼 당분간 연주활동을 중단한다.

봄여름가을겨울의 또 다른 멤버 김종진(52)은 15일 자신의 블로그에 “2년전 신장암으로 신장을 한쪽 떼어내고도 왕성하게 활동해온 전태관의 어깨로 최근 암이 전이돼 부득이하게 당분간 연주활동을 못하게 됐다는 사실을 알린다”고 적었다.

대신 소속사인 SSaW Ent의 경영업무를 맡아 후배 뮤지션의 활동을 지원하는 동시에 회복에 전념할 것이라고 알렸다.

김종진은 “이후 건강이 허락하는 한 방송을 통해 긍정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라며 “어깨가 완치돼 연주자로 복귀할 때까지 봄여름가을겨울의 음악활동은 저 김종진에게 부탁했습니다”고 알렸다.

그러면서 “둘보다 혼자는 외로울테니 여러분이 함께 해달라. 그동안 음악을 통해 함께 울고 웃어준 동료들, 봄여름가을겨울을 믿고 사랑해주신 음악팬들에게 감사드린다”는 전태관의 말을 전했다.

“지난 28년간 우리 곁에서 감동의 소리를 전했던 명연주자의 복귀를 위해 화살기도 부탁드립니다”고 덧붙였다.

1988년 1집 ‘사람들은 모두 변하나봐’로 데뷔한 봄여름가을겨울은 당시 발라드 중심인 한국 대중음악계에 펑크, 록, 재즈, 라틴이 접목된 퓨전 재즈를 선보이며 호평 받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