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여름피서 최적의 장소 5곳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휴가 계획에 몸도 마음도 바쁘다. 기분까지 시원하게 풀어주는 곳은 없을까? 아이들 방학인데 학습의 연장으로 유익하게 보낼 곳은 없을까? 고민 가득하다면 청양에서 여름 피서를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 다섯 곳을 추천한다.

▶ 별과 우주를 볼 수 있는 - 칠갑산 천문대

자연 그대로를 간직한 칠갑산 밤하늘에는 도시의 하늘과 비교할 수 없는 수많은 별을 감상할 수 있다. 칠갑산 천문대는 국내 최고의 장비와 시설을 완벽하게 갖추고 관광객을 기다리고 있다. 국내 최대 구경의 굴절망원경과 반구형 슬라이딩 돔, 다양한 망원경, 국내 최초의 full 돔, 5D입체 영상시스템을 통해 만물의 근원인 우주를 이해할 수 있는 것. 천체투영실 기능을 가진 입체돔영상관에서 실감나는 입체영상을 즐길 수 있다. 천문대 이용시간은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며,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이다. (☏041-940-2790·http://star.cheo ngyang.go.kr)

▶ 출렁다리 건너 등산하기 - 칠갑산

칠갑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고스란히 간직한 천장호에 207m에 달하는 국내 최장 출렁다리가 새로운 관광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폭 1.5m에 중심부에서는 30~50cm까지 출렁임을 느낄 수 있는 출렁다리를 건넌 후, 칠갑산 주 봉우리와 연결된 등산코스는 등산객들을 매료시키기 충분하다. 특히 청양고추의 매운맛을 보여 주듯 늠름한 청양고추 교각이 세워져 있으며 이와 함께 청양의 특산물인 구기자가 조화를 이뤄 관광객들의 사진촬영지로 주목받고 있다. 인근에 장곡사의 장승공원과 칠갑산 자연휴양림, 구기자타운, 목재문화체험장 등도 산행을 마친 관광객들에게 편안한 휴식처를 제공하고 있다.

▶ 계곡물에 더위가 싹~ 냉천골, 용못골

칠갑산의 계곡은 폭포와 거센 물소리 대신 우거진 넝쿨 속에서 조용히 휴양을 취하기 좋은 곳이다. 이름만 들어도 싸늘한 기분이 드는 냉천골(정산면 마치리 소재). 한여름에도 발을 담그고 5분 이상을 견디기 힘들 정도로 차갑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나무가 계곡을 뒤덮어 터널을 이루는 곳으로 햇빛 한 점 조차 허락하지 않으니 그 시원함은 상상을 불허한다. 또한 도림계곡(장평면 도림리 소재)은 용못골로 불리는데 우거진 나무 아래 쏟아지는 폭포소리가 청정 그 자체다. 사방댐은 여름철 수영장으로 인기가 높다.

▶ 물놀이 최고! 물레방앗간 까치내 유원지

칠갑산 자락을 휘돌아 흐르는 물레방앗간 까치내 유원지는 청양 시내에서 약 11km 떨어져 있다.

대치면 개곡리에 소재한 물레방앗간 유원지는 지천의 맑은 물, 절묘한 기암절벽, 울창한 산이 어울려 한 폭의 동양화를 연상케 한다. 붕어, 메기, 쏘가리, 가물치 등 다양한 물고기가 서식하고 있어 고기 잡는 재미는 물론, 매운탕의 참맛도 느낄 수 있다.

또 까치내 유원지는 ‘한국의 명수(明水)’로 선정될 정도로 맑은 물을 자랑한다. 수심이 1m정도로 여름철 물놀이 장소로 적격이며 200㎡ 정도의 백사장이 펼쳐져 야영하기에도 좋다.

▶ 아이들과 함께하는 자연생태체험의 장 - 고운 식물원

자연조건을 그대로 살려 마치 태초부터 그렇게 만들어진듯 자연스러운 고운식물원은 아이들 자연생태체험의 장으로 손색이 없다. 야생화원, 수련원, 습지원, 단풍원, 장미원, 자작나무원, 무늬원 등 30여개의 주제 정원에는 수천종의 꽃과 나무들이 가득하다. 특히 희귀 및 멸종 위기 식물과 보존 우선 순위 수종들이 가득해 둘러볼수록 신비한 마음이 절로 든다. 또 여름을 맞아 물놀이장을 개장했다. 땅속을 흐르는 맑고 시원한 지하수에 몸을 담그고 바람소리와 새소리를 듣고 있으면 무더위는 물론 일상 생활 속에서 받는 스트레스까지 말끔히 씻어낼 수 있다. (☏041-943-6245·홈페이지 www.kohwun.or.kr)

 

 

△별장가든 : 청양군 청양읍 학당리 473-3

주메뉴-구기자 갈비전골(☏041-942-3312)

청양에서 생산된 구기자 뿌리와 한우갈비, 사골육수에 각종 버섯과 구기자, 밤, 대추, 은행, 인삼 등 갖은 양념이 맞을 더해 갈비살은 입에서 살살 녹고, 구기자가 우러난 국물 맛은 달콤 매콤한 별미 중 별미다.

△흥부가든 : 청양군 대치면 작천리 63

주메뉴-참게매운탕·참게장(☏041-943-8640)

예로부터 임금님 수라상에 올라갈 만큼 그 맛을 인정받고 있는 청양 참게는 특히 육질이 뛰어나기로 정평이 나 있다. 참게매운탕, 참게장 등 칠갑산 참게 요리를 맛본 사람만이 제대로 된 참게의 참맛을 알 수 있다.

△토속촌 : 청양군 대치면 대치리 81-7

주메뉴-표고버섯전골(☏041-942-5770)

청양의 이슬과 햇살과 바람이 키운 최고 품질의 무공해 표고버섯을 비롯해 각종 야채와 고기를 사골 육수에 넣고 은근한 불로 끓여 내놓는 표고버섯 전골은 술안주로도 좋고, 밥반찬으로도 그만이다.

▶교통정보 이용안내

△서해안고속도로이용시 당진분기점-대전당진고속도로-신양 IC-청양  △국도 36호 공주-우성-정산-청양

# 먹을거리·교통정보-- 구기자 갈비전골·참게장 별미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