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살아가면서 우리는 양자택일의 기로에 수없이 서게 된다. 길을 가다가도 이쪽 길로 갈까, 아니면 반대편으로 갈까 고민과 갈등을 겪기도 한다. 또한 식사를 할 때나 사람을 만날 때도 마찬가지다. 어떤 현상이나 상황이 발생하면 이를 바라보는 시각도 각각이다.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판단하는 사람이 있는가하면 매사에 부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는 사람이 있다.

긍정으로 인생변화를

긍정과 부정은 단순히 생각하면 그리 큰 차이가 없는 것 같지만 어떤 사안에 따라서는 엄청난 차이의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긍정의 측면에서는 힘들고 어려운 상황도 이를 극복하고 발전적인 요소로 만들어 갈 수 있지만 부정적인 측면이 강하게 작용을 하게 되면 가능한 일도 불가능한 일로 만들어 버리게 되는 것이다. 특히 힘들고 어려운 상황에서는 긍정보다는 부정적인 측면으로 향하게 된다. 

긍정과 부정은 서로 상극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긍정적인 측면으로 보면 긍정과 부정은 서로 소통과 상생으로 만들어 갈 수 있는 것이다. 부정을 긍정의 힘으로 승화시켜 나간다면 서로 융화될 수 있다. 그것이 능력이다.

긍정적인 사람은 얼굴표정이 밝고 환하다. 가능하면 무엇이든지 이해하고 받아들이려는 긍정의 자세를 갖게 된다. 반면 매사에 부정적인 사람은 얼굴표정이 어둡다. 얼굴표정을 통해서도 인생은 변화시킬 수 있다. 얼굴표정이 어두운 사람도 매일 1분씩만 투자를 해 미소훈련을 짓게 되면 돈을 들이지 않고도 변화를 갖게 된다. 어두운 표정에서 밝은 표정으로 바뀌게 되면 삶의 모습도 변하기 마련이다. 그렇게 되면 일도 잘 풀리게 된다.

우리는 생활 속에서 가능한 한 긍정의 언어를 사용해야 한다. 대화를 나누거나 질문을 할 때도 긍정의 표현을 쓸 줄 알아야 한다.

사람들 간에 의사소통을 할 때도 사람마다 특징이 있다. 주로 말을 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잘 들어주는 사람이 있고 이의제기를 하는 사람이 있다. 다양한 사람이 살고 있는 세상이기에 자칫 언성이 높아지고 실랑이가 벌어질 수도 있다.

우리의 삶은 긍정과 부정의 연속이다. 매일 마다 긍정적일 수는 없다. 또한 항상 부정적일 수도 없는 것이다. 강한 긍정은 강한 부정과도 같고 강한 부정은 강한 긍정과도 같다는 말이 있다. 이런 논리라면 긍정과 부정은 결국 같다는 의미다.

우리는 부정을 긍정으로 바꾸는 힘을 가져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내재되어 있는 잠재능력인 긍정의 힘을 찾아내야 한다. 누구든 긍정의 힘은 있기 마련이다. 언제, 어디서, 어떻게 찾느냐가 중요하다. 하루라도 빨리 찾게 되면 그만큼 자신의 인생에서 빠른 성공을 기약하는 것이다.

긍정은 더 나은 긍정을 만들고 부정은 더 나쁜 부정을 만들게 된다. 그러기에 긍정의 힘을 키워야 하는 것이다. 긍정의 힘이 강하면 부정의 힘이 약하게 돼 있다. 반면 부정의 힘이 강하면 긍정의 힘이 약하게 된다. 이것은 바로 힘의 논리와도 같은 것이다.

긍정의 힘을 키워야 성공

사람들은 가능한 한 긍정적인 생각의 마음자세를 갖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긍정과 부정의 차이는 사람의 마음가짐에 따른 것이다. 실패를 실패가 아닌 과정으로 생각하는 에디슨의 긍정마인드가 세계적인 발명가를 만들었듯이 긍정의 힘은 실로 엄청난 것이다.

긍정의 힘을 갖기 위해서는 강한 의지를 가져야 한다. 사람들은 긍정적인 측면에는 머뭇거리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부정적인 측면에는 쉽게 빠져 들어간다. 어찌 보면 긍정보다 부정의 힘이 더 클 수도 있다. 굳은 의지와 최선을 다하는 노력을 통해 긍정의 힘을 키워 성공인생을 만들어보자.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