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보자가 쓴 자기소개서] 새누리당 유상곤 (서산태안)

서산 태안 지역주민들이 선택해주신 새누리당 기호1번 유상곤은 우리 사회를 위해 어떤 역할을 하면 좋을지 지역발전을 위해 어떻게 해야되는지에 대한 대답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대답은 1981년 공직의 첫 발을 내디딘 이래 지금껏 저에게 강한 신념이 돼 정치인으로써의 제 몫의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해올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30년 이상 공직에 몸담으셨던 아버님으로부터 청렴하고 올곧은 공직의 자세를 배우고, 학군사관(ROTC)으로 시작해 육군본부와 제1군사령부의 장교생활을 통해 체득한 리더십과 강한 추진력, 그리고 올바른 국가관을 확립했습니다. 30년 넘는 공직 생활 중 단 한 차례도 불미스러운 스캔들에 휘말리지 않을 수 있었던 것은 이러한 도덕성과 윤리의식과 그리고 확고한 국가관이 전제됐기 때문입니다.

1981년부터 대통령 비서실과 내무부 등 중앙부처에서 근무하면서 국가 운영의 업무시스템을 이해하고, 충남도청 문화체육국장과 자치문화국장 충남도의회 사무처장으로 근무하면서 광역자치단체의 업무와 의회의 협조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역량을 키워왔습니다.

나고 자란 고향인 서산시는 다른 지역에 비해 낙후되고 소외된 곳입니다.

2005년 1월에 서산시 부시장을, 2007년 4월에는 제6대 서산시장으로 취임하면서 서산시의 경제활성화를 위한 많은 노력들을 했습니다.

3년간의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127개 기업을 유치했으며 지역갈등의 원인이었던 에스오일 산업단지와 9년간 진통을 겪던 환경안정화시설 등을 정상 궤도에 안착시켰습니다. 또한 서산테크노밸리와 하수관거 정비 BTL사업 등 대규모 투자 사업들을 착공시키며 대산항을 국가관리항만으로 존치시킴으로써 서산시 발전의 튼실한 성장 동력을 창출했습니다.

선거 기간 동안 저 유상곤은 서산시민을 위한 여러 가지 공약을 했었고 시장직을 수행하는 내내 최선을 다해 이행해, ‘공약이행 전국 우수 지방자치단체 베스트5’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무엇보다 이 모든 노력들이 서산시민의 인정을 받았기 때문에 자유선진당의 텃밭인 서산시 시장선거에서 상당한 표차로 재선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정치에 대한 국민의 불신은 만연하고, 사회의 양극화 현상은 더욱 심해지고 있으며, 서민경제가 붕괴된 작금의 현실은 단순히 정치의 위기가 아니라 국가의 위기 상황입니다.

유상곤은 약속을 지키는 것이 공직자가 반드시 지켜야 될 사명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지역주민과 나아가 국민들의 정치 불신을 해소하고, 서산 태안 지역의 발전을 반드시 이루도록 하겠습니다.

지역구 국회의원은 서산 태안의 발전을 위해서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는 법률을 제정하고, 국가 예산을 확보해야 합니다.

이러한 국회의원의 소명을 다하기 위해서는 선거 때 몇 달 동안 내려와서 주민의 의견을 듣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주민의 곁에서 의견을 경청하고, 주민과의 약속을 실천할 수 있는 힘이 있어야 됩니다.

4·11총선에서 오랜 기간 주민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약속을 실천할 수 있는 힘을 가진  새누리당 기호 1번 유상곤을 지지해 주십시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