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한 길을 정했으면 힘들어도 그 길로만 갈 것. 이정표는 있는데 방황의 길에서 헤메이는 격. 소·말·닭·범띠와 시비가 엇갈릴 수. 양보하면 웃음으로 매듭이 풀리겠다.

▶소띠=마음씨 고운 것은 세상이 알고 있으나 눈물과 감정이 많아 탈이 될 때도 있다. 1·8·11월생 ㄱ·ㅅ·ㅂ 성씨는 자식 편에 서서 자신을 확고히 다질때 앞길이 트인다.

▶범띠=이별의 아픔도 잠시뿐 재회의 기쁨이 기다리고 있는 격. 2·6·8·11월생 나이차이가 있어도 만나는 기쁨과 포근함에 마음 주는 것은 좋으나 깊이를 확실히 알 것.

▶토끼띠=자신이 자주가는 길도 이길이 아니다 싶으면 뒤돌아 설 수 있는 결단이 필요할 때다. 5·9·12월생은 애정으로 마음에 갈등 겪게될 수. 성급함은 절대 금물.

▶용띠=오늘은 무해무덕의 날이다. 무서워서 지키는 것은 악법이다. 질서에 순응할 것. 자연의 원리는 사람에게 편안함을 주지만 자연을 파괴하면 자신을 망가트리는 격이다.

▶뱀띠=감정대로 처리하지 말 것. 하고 싶은 말 다 하다가 미움만 사게 된다. 뜻 없이 한 말이 화근이 되어 눈물 흘릴 수. 진실을 털어 놓으면 쉽게 화해됨을 알라.

▶말띠=현재에 만족할 것. 재물은 노력만 하면 얻을 수 있으나 애정은 힘들겠다. 2·6·9·10월생 ㅂ·ㅇ·ㅊ 성씨 자녀에 대한 관심을 좀더 관심있게 신경 써라.

▶양띠=가진 것은 없는데 고민만 하는 격. 1·4·8월생 차차 풀리는 운이니 도움 주는 사람 나타날 수. 마음먹은 대로 밀고 나갈 때 길은 열려 있음을 알 것.

▶원숭이띠=이제까지 해오던 일 마치고 다른 것 시작하는 운이다. 방향을 운명에 맞춘다면 잘될 듯. 3·7·9월생 손익만 앞세워 시작하면 실패할 수 있으니 적성을 택하라.

▶닭띠=교만은 일을 망치는 원인이다. 독선적 행동을 취하면 나중에는 좌절을 맛볼 수. 2·9·12월생 순간의 즐거움과 돈이 인생의 전부라 생각하면 크나큰 실패를 맛볼 수.

▶개띠=하나, 둘 청산해도 해결이 안 되는 격. 물 새는 독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진실과 지혜 그리고 인내뿐이다. 뱀·범·양띠의 도움으로 순간을 넘길 수는 있겠다.

▶돼지띠=차려주는 밥상도 먹지 못하는 격이다. ㄱ·ㅇ·ㅈ 성씨의 도움이 있어야겠다. 5·7·9월생은 매매건 있다면 서둘지 마라. 후일에는 더 큰 힘이 될 수.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