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감정을 억제하고 자기 수양에 힘쓰면서 내실을 기하라. 자신을 이겨야만 승리할 수 있다. 바람이 불어도 배가 목적지에 도착하는 것처럼 앞길만 보며 걸을 것.

▶소띠=가려운데는 자기 몸인데 남의 다리 긁는 격. 정확한 판단이 요구된다. ㄱ·ㅊ·ㅁ 성씨 사랑하는 사람에게 될 수 있으면 부드러운 말로 대화를 해서 순리의 법칙을 찾으라.

▶범띠=많은 사람에게 존경 받을 수 있다 해도 사랑만은 마음대로 안되는 구나. 1·2·9월생 날개가 있어도 날지 못하는 격. 생각은 많으나 정리 또한 안되는 구나.

▶토끼띠=이치에 어긋난 걸 인식하면서도 자존심 때문에 상대를 무조건 제압하려 들지 마라. 어떠한 유혹의 손길이 뻗친다 해도 흔들리지 말고 자신을 지키는데 마음 써라.

▶용띠=마음도 몸도 지친 상태구나. 헤어나고 싶어 발버둥 치는 만큼 갈등으로 헤메는 격. ㄱ·ㅂ·ㅁ 성씨 뒤늦게 도전하는 일에 더 정진할 때 성공이 열리니 용기백배 할 것.

▶뱀띠=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만족을 느끼지 못하고 방황하는 격. 허둥대지 말고 침착하게 임하라. 눈물 흘리면 웃을 때가 있는 것처럼 가정에 화목이 부를 가져올 수.

▶말띠=벌려 놓은 일들이  마무리돼 진행되니 본인의 능력을 맘껏 활용하는 시기인 만큼 자만심만 버린다면 좋은 소식 안겨줄 듯. 힘들었던 때를 생각하고 상대를 마음껏 아껴줘라.

▶양띠=판단력이 뛰어나 어떠한 일이라도 이룰 수 있지만 투기를 삼가라. 남을 울리면 자기도 운다는 이치를 빨리 알아라. 부부간에도 양보의 미덕을 길러야 할 때다.

▶원숭이띠=감당하기 힘든 일이 연속된다 해도 자신의 위치를 지키기 위해서는 주어진 일의 결과에 단호한 대처가 필요하다. 안정을 찾기 위해서는 새로운 삶을 찾도록 노력하라.

▶닭띠=결단성이 부족해 허송세월을 보내는 경우가 있구나. 현재는 자존심을 내세우기 보다는 부부가 함께 의논해 최대의 화합만이 벌린 사업의 진행이 순조롭게 될 듯.

▶개띠=지금은 때가 아니므로 매사에 힘이 든다. 심신의 안정과 건강관리에 신경 써야 할 때다. 인정에 이끌리다가 타인의 일로 고초를 겪을 수 있으니 마음을 강하게 먹어라.

▶돼지띠=유연한 성격 때문에 방심한다면 남녀문제로 구설이 있을 듯. 현재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면 우정으로 관계가 머물듯 하니 기대 말고 부담 없이 사귐이 좋겠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