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자기의 주관이 뚜렷하게 세워져 있다면 성실로 호평 받을 수 있다.  ㅅ·ㅈ·ㅁ 성씨는 미래를 생각해 보면서 큰 사람이 되기 위해 애정에 연연하지 말고 앞을 보라.

▶소띠=주인이라고 해서 마음대로 하지마라. 종업원들로 인해 사업이 번창함을 알아야 할 때. ㅅ·ㅇ·ㅈ·ㅎ 성씨는 혼자만 잘되면 모든 것이 잘되는 것으로 착각 말 것.

▶범띠=당장은 자존심이 상할지라도 인내하는 것도 새 삶을 찾기 위한 행복의 열쇠를 잡는 지혜의 지름길이다. 직선적인 성격을 고쳐라. 새로운 애정이 싹트겠다.

▶토끼띠=내짐도 다 못지는 형편에 남의 짐까지 지려드는 것은 미련한 짓이다. ㄱ·ㅅ·ㅍ 성씨는 남의 제사에 감 놓아라 대추 놓아라 말 것. 3·5·12월생 내 것 다 빼앗기는 격.

▶용띠=마음의 안정을 찾아가니 사업과 하는 일 희망에 불빛이 비치는 격.  현재에 충실하고 시간을 최대한 활용해서 서둘지 말고 맡은 일 새롭게 추진하면 길할 수.

▶뱀띠=ㅇ·ㅊ·ㅎ 성씨는 내 것을 가지고도 내 것처럼 하지 못하고 남에게 빼앗기고 눈물 흘리는 격. 2·4·5·7월생 지혜와 용기가 필요. 남쪽에서 훈훈한 바람 일 듯.

▶말띠=2·7·9·12월생 자기 발전을 위해서는 활발하게 움직여라. 해낼 수 있는 용기는 있지만 대담성을 길러야 할 때. 헛된 과욕 버리고 미래지향적인 자세가 필요하다.

▶양띠=함부로 인연을 맺지 마라. ㄱ·ㅊ·ㅎ 성씨는 울며 겨자 먹기는 바보만이 하는 짓임을 알 것. 오랜만에 만난 친구와 다툼이 예상되니 정면충돌은 피함이 좋겠다.

▶원숭이띠=경솔한 말과 행동이 자신을 낮출 수 있으니 어제의 즐거움은 어제로 끝낼 것. 구설을 동반한 실수로 오해 받을 수 있겠다. ㅅ·ㅊ·ㅁ 성씨 답답한 마음 여행으로 풀어라.

▶닭띠=당신의 잘못된 점을 회피하려 하지 말라. 책임을 다할 것. 경솔히 처리 하다가 더 큰 상처를 입게 될 수. ㅈ·ㅁ·ㅍ 성씨 좀더 가족을 돌아보는 마음의 여유를 찾아라.

▶개띠=편안한 마음을 갖는 것이 곧 천국이다. 사람을 적대시 하다 보면 더욱더 마음만 고달프고 퇴보하는 길이다. 섣부른 감정 내세우지 말고 차근차근 처리할 것.

▶돼지띠=앙상한 가지만 보고 낙심하지 말 것. ㅇ·ㅊ·ㅂ 성씨 한 가지 일만 풀리면 힘든 일 전부 풀리는 격이니 낙심 말고 서·남쪽일 노력하면 길할 수.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