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감정을 억제하고 조용한 가운데 실속을 찾을 때다. 침체되어 있던 일들이 하나씩 풀릴 수. 과욕은 금물. 2·9·12월생 서로의 자존심을 버리면 성공의 문이 열림을 알 것.

▶소띠=운다고 젖 주는 것은 아기 때지만 지금은 울어도 젖 줄자 없고 시끄럽다고 꾸지람만 듣는다. 자기에게 오는 복 놓칠까 염려된다. 2·9·10월생 한숨소리 높구나.

▶범띠=혼자만이 어려움을 짊어진 양 힘겨워 마라. 남의 말에 솔깃해서 상대의 진실을 몰라주니 답답할 뿐이구나. 새로운 것 찾는다고 행복이 보장되지 않음을 알라.

▶토끼띠=누구의 잘잘못을 가리기 이전에 마음을 비우고 상대의 의견을 들어줌이 좋겠다. 연인과 헤어진 후 생각처럼 지워지지 않는 것은 서로가 느끼는 정 때문이 아닐까.

▶용띠=인간이 가장 슬플 때는 믿는 사람에게서 신뢰 받을 수 없을 때다. 거짓말 하지 말라. ㄱ·ㅊ·ㅅ 성씨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이 있다는 말 상기할 것.

▶뱀띠=주변에 협조가 필요한 운이니 무엇이든 독점 하려는 욕심을 삼갈 것. 스스로 노력하는 자에 도움의 손길 와 닿을 수. 2·7·11월생 애정으로 고민하는 격.

▶말띠=현재 상황에서 한걸음 물러나 객관적으로 생각하고 마음을 비우고 상대를 대하라. ㅇ·ㅊ·ㅁ·ㄹ 성씨는 가까이에 있는 상대방의 말 흘려 넘기지 말 것.

▶양띠=충분한 자질과 능력이 있으면서 활동하지 않으면 후퇴되는 법이다. 적극적인 태도로 자신감을 가져라. 나만 불행하다고 생각하기 이전에 생각한대로 밀고 나갈 것.

▶원숭이띠=사물에 대한 호기심과 개척정신이 강하지만 마음의 중심을 못잡는구나. 금전적인 면에 궁핍을 느끼지 못하지만 자식으로 인하여 신경 쓸 일 생길 수.

▶닭띠=자기 생각대로 살아가려는 것은 좋으나 현실을 벗어난 행동을 금하라. 모든 일은 생각과는 판이하게 다른 법임을 알 것. 착각에 빠져 생활하면 비웃음만 얻을 뿐이다.

▶개띠=충동적으로 일을 처리하지 말 것. 산만한 기분을 잠재우고 음식을 취함이 좋겠다. 지금 생활에서 벗어나려 하기 이전에 어떻게 협력하는 것이 옳은 길인가를 생각하라.

▶돼지띠=남들 보기에는 행복을 다 갖고 있는 듯하지만 내면에는 고독이란 단어가 존재하고 있구나. ㅅ·ㅊ·ㅇ 성씨 현재는 외로움도 고독함도 감수해야 할 것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