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새로운 변화를 갖고 도전하는 것은 좋지만 생각만으로 모든 것이 다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다. 믿었던 사람 버리고 또 다른 사람 만나보아야 진실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소띠=남을 너무 불신하거나 멀리하려고 하지마라. 그 가운데도 장점이 있는 법. 선의의 마음을 갖고 긍정적으로 받아들일 때 당신이 하는 일 또한 빛을 본다.

▶범띠=자신이 선택한 일이라면 가장 가치 있다고 자부심을 가질 것. 현재는 약간의 어려움이 따르지만 시간이 약임을 알라. 직업 변동은 금하고 한길을 택함이 좋을 듯.

▶토끼띠=누구의 잘잘못을 논하기 이전에 있는 그대로를 받아들여 해결책을 찾아라. 두리 뭉실한 태도로 얼버무리지 말 것. 2·5·9·12월생 새로운 것 찾으려고 하지 말라.

▶용띠=적극적인 자세가 행운을 가져오니 무슨 일이든 시간을 끌지 말고 자리를 구축해 가라. 5·9·10월생 가족을 위해 시간을 할애한다면 애정도 꽃필 수 있음을 알 것.

▶뱀띠=자존심을 억제하고 순간만 잘 넘기면 흔들림이란 단어가 없어지겠다. 마음을 한 곳에 두고 안정될 때 금전의 힘든 문제도 실마리가 풀리며 도움의 손길 나타날 수.

▶말띠=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살려라. 자신감을 가질 때 이제까지 쌓은 능력이 발휘된다. 자기만의 이기적인 생각을 갖고 있다면 역효과를 나타낼 듯.

▶양띠=내 것 주고받지 못하는 격. 상대를 너무 믿지 마라. 상대는 또 다른 길을 모색해 자기의 길을 다져가고 있음을 왜 모르는가. 정리는 완벽히 하고 끝맺는 것이 좋겠다.

▶원숭이띠=자기의 본분을 지키지 못하는 자는 삶 그 자체를 논할 필요가 없다. 한곳에 마음 두지 못하고 자만하다 모든 것 잃고 땅치며 운들 눈물 닦아줄자 없음을 알라.

▶닭띠=자신이 생각하고 구상하는 일 순조롭다고 착각하지 말 것. 불행은 예고 없이 찾아든다. 이중적인 생각은 무덤가는 결과를 초래할 듯. 약함을 강하게 나타내지 마라.

▶개띠=급한 성격에 분별없이 위험에 뛰어드는 일 없도록 주의. 쏟아진 물 다시 주워 담을 수 없는 경우에 처할 수. 자신에게 남는 것이 무엇인가 생각해 보라.

▶돼지띠=아랫사람이 못하더라도 인정해주고 칭찬해 줘라. 탓하면 화근이 있을 듯. 3·5·11월생 애정으로 갈등이 심각하다. 시간 낭비만 할 뿐 남는게 없음을 알 것.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