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맹목적인 생각으로 사람을 제압하면 자신만 피곤하고 인심만 잃게 된다. 유대관계를 활발히 하면서 서서히 자기사람으로 만들어라. 대화 속에서 그 사람의 진실을 찾을 수 있다.

▶소띠 = 가정일로 근심 걱정이 떠날 날이 없겠다. 상대방과 진심으로 모든 것을 다하여 사랑하고 있지만 돌아오는 것은 불만이요 원망뿐이니 눈물만 있을 뿐. 1·7·9월생 자기 주관에 힘쓸 것.

▶범띠 = 모든 일이 순조롭게 된다고 해서 방심하지 마라. 위험한 작업을 하는 사람은 안전사고를 조심하라. 피로가 겹쳐서 힘이 들 때는 반듯이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을 듯.

▶토끼띠 = 아무리 답답해도 오늘만은 외출을 삼감이 좋을 듯. 방심하다가 손재수가 우려 된다. 애정은 서로 좋아한다지만 성격이 맞지 않아 다툼이 있겠다. 언행에 조심하라.

▶용띠 = 믿었던 사람이 좋은 길을 찾아서 떠난다면 기분 좋은 마음으로 보내주는 것이 좋을 듯. 부모가 반대하는 결혼을 한 2·8·11월생은 부부간에 갈등이 많을 듯.

▶뱀띠 = 세상일이 계획한대로 다 된다면 불행한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결혼문제도 마찬가지다. 첫눈에 반했다고 해서 배필이 될 수는 없다. 내놓은 것이 나가지 않는다고 한탄 말라. 동쪽에 길.

▶말띠 = 단체생활에서 자신의 의견만 내세운다면 무슨 일에서든 단합이 될 수 없다. 세상에는 독불장군은 없는 법이다. 협력하여 일을 추진하라. 외출할 때는 소지품을 조심함이 좋을 듯. 서북쪽 길.

▶양띠 = 사랑을 하게 되면 눈이 멀게 되므로 분별력을 잃게 된다. 지금하고 있는 행동이 올바른 행동인지 1·4·11월생은 깊이 생각을 해보아야 할 때다. 추진하고 있는 것은 늦더라도 풀릴듯하다.

▶원숭이띠 = 예전보다 진전은 보이지만 아직도 서로가 대립상태 있으니 진실한 대화로 풀어라. 서로가 자존심을 세우다보면 심각한 문제를 만드는 격이다. 자식으로 걱정될 듯. 북쪽 길.

▶닭띠 = 자신의 자존심만 생각하지 말고 상대방도 마음 상하지 않도록 배려할 줄 아는 아량을 가져라. 이왕에 시작한 일 안 된다 생각 말고 최선을 다해서 추진함이 좋을 듯.

▶개띠 = 항상 근면 성실한 성품으로 최선을 다한다면 귀인도 따르고 주위 사람들에게 찬사도 받을 것이다. 애정에는 하나로 만족하라. 둘을 놓고 저울질 하는 것은 올바른 처세가 아니다.

▶돼지띠 = 진퇴양난에 놓여있으니 신중한 태도로 자신의 길을 선택하라. 사업은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다. 경험을 쌓은 후에 투자함이 좋을 듯. 1·2·8월생 금전문제 주의하라.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