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아무리 열심히 노력을 해도 알아주는 사람이 없으니 외로움에 우울해질 때가 많다. 남에게 의지하느니 자신의 운명은 스스로 개척하라. 실패했다고 좌절하지 마라. 희망이 보인다.

▶소띠 = 사랑에는 국경도 없다지만 가정을 갖고 있으면서 다른 사람과 정을 통하거나 가정을 가지고 있는 사람과 애정을 나누는 것은 불행의 연속이다.

▶범띠 = 무엇을 하든지 진실한 태도가 요구된다. 생각지 않은 수입도 있겠다. 친구와 솔직한 표현으로 대하면 더욱더 좋은 우정이 되겠으며 도움도 받겠다. 1·5·10월생 우울증 조심하라.

▶토끼띠 = 방황하는 마음을 슬기롭게 다스림이 좋겠다. 자신을 움직일 수 있는 비결은 자신밖에 없다. 산책이라도 하면서 마음에 안정을 찾아라. 보라색과 녹색이 길조. 5·6월생은 검정색을 입어라.

▶용띠 = 참견이 너무나 많으면 불화가 많다. 작은 일은 넓은 아량으로 이해하면서 인내심을 가져라. 연구직에 종사하는 사람은 소원을 이루는 행운의 날. 동·북쪽 사람의 힘이 크다.

▶뱀띠 = 중계업하는 사람은 재치있게 일처리를 하면 좋은 성과 있겠다. 욕심을 너무 부리다보면 들어오는 복도 놓친다. 합작해서 시작한 것 재미가 없다. 이럴 수도 저럴 수도 없는 형편이군.

▶말띠 = 부담스럽고 책임질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언행에 조심함이 좋겠다. 가정의 우환에 주의하라. 거래처와 의견 대립으로 언쟁 가능성이 1·3·10월생에게 비치니 오늘은 자중함이 좋다.

▶양띠 = 오랜만에 취직이라도 하려는 마음으로 준비하고 있으나 마음이 내키지 않는다. 사업도 좋지만 가정에도 신경을 쓰고 화목한 가정이 되기 위해서는 자신감 있는 노력으로 설계함이 좋겠다.

▶원숭이띠 = 아무리 열심히 해서 모아 놓으면 밑 빠진 독에 물 붓는 격이다. 생각지 못한 곳에서 손실이 많다. 5·9·11월생 여자는 시댁 시부모님과 의견 충돌이 잦으니 갈등으로 마음고생 많겠다.

▶닭띠 = 진실한 마음으로 서로가 사랑을 해야 만이 갈등이 없다. 책임 있는 언행과 행동이 요구될 때다. 쉽게 벌어들이려다 힘들게 일이 꼬이는 것은 노력이 부족한 탓이 된다.

▶개띠 = 생각 같아서는 하늘의 별도 따올 것만 같으나 막상 시작하고 나니 마음대로 안 돼 답답할 뿐이다. 가족과 함께 협동하는 것이 필요하다. ㄱ·ㅈ·ㅂ 성씨는 남쪽에 힘이 필요.

▶돼지띠 = 말을 타는 사람은 고비를 잘 잡아야 만이 말에서 떨어지지 않고 달릴 수 있듯이 가정을 갖고 있으면서 다른 생각과 행동으로 살아갈 때 복잡한 일만 생기게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