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개구리가 움츠리는 것은 후퇴하기 위한 것이 아닌 앞으로 더 많이 뛰기 위한 것이다. 현재 위치에서 새로운 각오로 용기를 잃지 말고 희망을 가져라. 때를 기다려라.

▶소띠 = 자신은 자신이 지켜야 한다. 분수를 모르고 모험한다면 평생 후회하게 된다. 아무리 가까운 친구일지라도 남녀간에는 이성을 잃지 말아야 한다. 구설수 있다.

▶ 범띠 = 자신이 정상에 서려면 부하직원을 잘 두어야 소원을 성취할 수 있다. 자신의 욕심보다는 많은 덕을 베풀어라. 금전이 사람을 따라야만 하고 마음이 애정을 키워야 한다.

▶ 토끼띠 = 무슨 일을 하든지 마음에 내키지 않는 것을 억지로 한다면 매사가 힘만 들고 결실이 없다. 아이들만 자라면 무슨 일이든 할 수 있을 것 같았으나 막상 시작하니 생각대로 풀리질 않는다.

▶ 용띠 = 여러 사람의 도움으로 다른 사람보다 호황을 맞을 운이다. 주변 사람들의 유대관계를 힘써서 귀인을 만날 듯. 수없이 해온 일에 희망이 보인다. 힘내라.

▶뱀띠 = 지나간 일에 연연하지 말고 새로운 것에 도전할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하다. 무슨 일을 하든지 확고한 계획과 자신감이 있어야 하며 어려움을 극복해야 한다. 남·동쪽 일 늦어지고 있다.

▶말띠 = 자신이 먼저 사랑받기보다는 그 또는 그녀에게 무엇을 먼저 해줄까하는 생각을 가져야 믿음으로 사랑할 수 있다. 제아무리 해보려고 해도 인정을 받지 못한다. 정신을 맑게 하라.

▶ 양띠 = 직장인은 책임져야 할 일 생기겠으니 무슨 일을 하든지 세심하게 처신함이 좋겠다. 윗사람과 자존심 세우다가 언행으로 시비가 생기면 서로가 불편한 사이가 된다. 손해는 하급자가 봄.

▶ 원숭이띠 = 먼저 받으려고 하는 것 보다는 먼저 무엇을 베풀까를 생각하라. 그러면 자연적으로 자신에게 득이 올 것이다. 숨 가쁘게 노력해도 자신에게 득이 없다. 쌍갈래의 애정 때문에 신경전.

▶닭띠 = 꾸준히 노력한 대가로 새로운 것에 도전하니 심신은 고달퍼도 전망은 밝다. 2·8·11월생은 수입도 많고 지출도 많겠다. 현재 위치에서 옮기려는 것에 애간장을 태워 늦어진다.

▶ 개띠 = 요행을 바라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다. 노력도 없이 뜬구름을 잡으면 아무것도 대가를 받을 수 없다. 죽도록 좋아하는 사람이 옆에 있으나 잡으면 잡을수록 멀어지겠다.

▶ 돼지띠 = 단기적인 것보다는 장기적인 안목으로 하나씩 쌓아 나간다면 대성할 수 있는 운이다. 투기는 금물이다. 형제간의 금전거래는 웃음을 잃게한다. 따뜻한 마음이 필요함.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