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띠 = 소리없이 내리는 비도 옷은 젖는다. 하는 일에 짜증내지마라. 수고없이 얻는것에 신경써라. 구설이 따를 수 있으니 친한 사람과 언행을 조심함이 좋다.

▶쥐띠 = 믿고 사는 사람 잘못도 없는데 핀잔만 들으니 눈물만 나올 뿐. 마음속으로 방황하고 있다. 마음이 편치 않으니 사업도 부진하다. 그러나 변동은 시기상조다. ㅅ·ㅈ·ㅂ 성씨는 남쪽 사람이 힘이 된다.

▶ 범띠 = 작은 일에 충성하고 적은 것에 고마움을 알면 더 큰 것이 돌아온다. 무더운 여름에 시원한 수박이라도 먹었으면 하지만 먹어본들 시원함은 느끼지 못한다. 답답한 심정 인내로 풀어라.

▶ 토끼띠 = 한번 해보는 것이 습관이 되서는 안된다. 좋은 것은 멀어지고 나쁜 것은 다가온다. 유혹을 받아들이다가 큰 후회 속에 살게 된다. 5·7·10월생 눈물이 많구나.

▶ 용띠 = 모든 것에 신중을 기하라. 오랜 세월동안 몸담아 있던 곳에서 대책도 없이 직업변동을 한다면 한동안 어려움에 처할 수 있다. 가정에서도 자식 문제를 철저히 함이 좋다.

▶ 뱀띠 = 재주는 많은데 자신이 필요한 곳은 없다고 한탄 말라. 때가 되면 찾게 된다. 기다려라. 문이 열릴 것이다. 애정적 문제로 갈등이 있겠다. 혼자서 짝사랑하고 있으니 자존심 상한다.

▶말띠 = 이제까지 해오던 것을 부진하다고 버린다면 어떻하겠는가. 변동은 많은 생각 속에 결단함이 좋을 듯. 서비스업계에 종사하는 사람은 7~9월부터 길운이 온다. 서두르지 말고 때를 기다려라.

▶ 양띠 = 세상에는 많고 많은 직업이 있다. 그중에 교육계에 종사하는 사람 중에 3·5·12월생은 이성 관계에 각별한 신경을 써야 할 때다. 상대의 마음을 상하게 하면 자신도 상처를 받는다.

▶ 원숭이띠 = 진행하고 있는 것에 자신을 가져라. 구하면 얻고 찾으면 만날 것을 확신하라. 성취할 수다. 사랑하면서 자신이 없다고 포기한다면 들어오는 복도 놓친다. 적극적으로 표현하라.

▶닭띠 = 돌다리도 두드리면서 건너라는 속담처럼 차분함으로 한 가지 일에만 만족하라. 한 몸에 두 세가지를 생각한다는 것은 무리한 모험이다. 내 것만 갖고 남의 것은 탐하지 말라.

▶ 개띠 = 현재는 당신에 충성심이 나타나고 있지 않으나 주변 사람들에 의해서 빛을 찾게 된다. 타산지석이란 말을 명심하라. 내일이 아니라고 함부로 행동하다가 손해가 막중하다.

▶ 돼지띠 = 섬세한 성격에 감동하는 격으로 사업관계는 시작만 하면 성취할 운이다. 사랑에는 자신이 없다. 잡을듯하면서도 멀어지는 것이 상대방의 마음이다. 모험이나 투기는 절대적 삼가라.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