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주어진 자신의 운명을 역행할 수는 없지만 노력여하에 따라서 강물을 산으로 올릴 수 있다. 자신을 가지고 자기 말에 책임을 져라. 미래에 희망이 저 멀리 당신에게도 오고 있다. 찾아라.

▶소띠 = 할 말은 많아도 참는 것이 화목한 가정을 이루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하는 일이 생각대로 안 된다고 짜증내지 말고 지혜로서 승부를 걸어라. 차 한 잔에 음악과 함께 구상력을 길러라.

▶ 범띠 = 한번 화가 나서 몇일이고 침묵을 지킨다면 주위사람들까지 기분이 엉망이 된다. 지는 자가 승리자가 되는 이치를 알았으면 좋겠다. 당신에게는 많은 대화가 필요하다. 우울증에 빠질까 염려된다.

▶ 토끼띠 = 누구든지 중심이 흔들리지 말아야지 목적을 성취할 수 있다. 남자가 하는 일에 짜증만 나고 강태공처럼 때만 기다리는 것 답답해 울상이구나. 그이에게 힘을 줘라.

▶ 용띠 = 잘못도 없으면서 그 사람의 눈치만 보고 자녀들까지 부자유스럽게 한다면 자녀들의 교육에도 피해를 보게 된다. 어느 것이든 생각만으로는 안 된다. 끈기 있게 밀고 나가야겠다.

▶ 뱀띠 = 가정이 편안해야지 밖에서도 순조롭게 해낼 수 있다. 두 사람은 원만하지만 부모님 봉양하려는 것에 심신이 편안하질 못하다. 남편의 수입으로는 만족하지 못한다. 함께 뛰는 노력.

▶말띠 = 밖에서는 인정을 받지만 가정에서는 대우를 받지 못하는 것은 균형 있는 생활을 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자기가 가려고 하는 길은 왼쪽 길인데 왜 보이지 않는 오른쪽 길로 가려는가.

▶ 양띠 = 지나간 일에 연연하지 말고 새로운 것에 도전할 수 있는 지혜가 필요하다. 무슨 일을 하든지 확고한 계획을 세워서 노력하라. 현재는 참을 수 없이 힘이 들겠지만 함께 힘을 합쳐라.

▶ 원숭이띠 = 사람은 첫 만남이 중요하다. 첫 단추가 잘못 잠그게 되면 전체가 잘못되듯이 부부가 화합하지 못하면 가족전체의 균형이 깨지게 된다. 권태기 부부는 서서히 화목기대.

▶닭띠 = 사랑이란 것이 어떻게 좋을 때만 있는가. 때로는 헤어질 것처럼 한번 싸우고 나면 서로의 깊이를 알 수 있다. 하지만 거짓된 언행과 행동만은 용서받지 못한다. 길은 오직 한길.

▶ 개띠 = 서로가 사랑하기 때문에 만나면서 살지만, 떠나려는 마음은 잡을 수 없다. 부모의 반대도 무릅썼지만 흔들리는 마음은 어쩔 수 없구나. ㄱ·ㅇ·ㅂ 성씨는 꼭 화합이 요구됨.

▶ 돼지띠 = 자신이 정상에 서려면 가정에 안정이 필요함을 알아라. 이중적 행동으로 가정을 부양한다면 화목·금전 모두 깨진다. 남녀관계를 철저히 청산하라. 사업은 원만히 진행됨.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