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메디컬그린시티 조성사업을 둘러싼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지난 18일 김동환 충북도의회 의원이 도정질문을 통해 “오송메디컬그린시티 사업은 도민 현혹사건”이라고 규정하면서 촉발된 논란은 민선 4기 당시 오송메디컬그린시티 조성사업을 이끌었던 이승훈 전 충북도 정무부지사가 19일 반박자료를 언론에 배포하면서 파장이 커지고 있다.

이 전 부지사는 이날 “김동환 도의원이 도정 질의를 하는 과정에서 오송메디컬 그린시티 사업에 대해 사실을 왜곡하고 본인의 명예를 심히 훼손했다”며 “능력이 없다면 솔직히 그렇다고 시인하고, 메디컬시티 사업이 문제가 많다면 메디컬시티 사업보다 실현 가능성이 더 희박하고 포장만 바꾼 바이오밸리 사업도 도민을 현혹하지 말고 중단했으면 한다”고 지적했다.

오송메디컬그린시티 사업이 이시종 지사 취임 이후 검증위 검증을 거쳐 오송바이오밸리 조성사업으로 궤도전환된 만큼 바이오밸리 사업에 대한 실체도 규명해야 한다는 논리로 이어질 조짐이다. 메디컬시티 조성사업이 ‘선거용 허구(虛構)’였다면 이를 토대로 재구성된 오송바이오밸리도 허구론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오송메디컬시티 조성사업과 전혀 다른 소프트웨어들을 탑재하지 않으면, 바이오밸리 계획은 ‘허구라는 것을 알고도 또 다른 허구를 만들어냈다’는 더 큰 비판과 비난에 직면할 수도 있다.

또 다른 문제는 이번 논란이 정우택 전 지사 측과 이 지사 측의 정치적 대결로 비화될 우려도 배제할 수 없다는 점이다. 김 의원이 이 지사의 측근이라는 점에서 자칫 불필요한 정치적 오해가 빚어질 개연성도 충분하다. 따라서 이같은 논란을 조기에 종식시키고 도정 혼란을 차단하기 위해선 이 지사가 직접 나서야 한다. 오송메디컬시티에 대한 자신의 분명한 판단과 개선 방안은 물론 이를 토대로 방향을 전환한 바이오밸리에 대한 구체적 방안 등을 제시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김 의원의 발언에 동조한다는 해석을 자초할 수 있음을 간과해선 안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