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승우 예산군수

   

▶당선 소감은

이번 선거에서 제가 당선이 되도록 많은 성원과 지지를 해주신 9만 예산군민들께 감사를 드리며 지난 4년 동안 변함없는 성원과 특히 이번 선거기간 동안 보내주신 예산 군민들의 신뢰와 사랑은 오래오래 소중히 간직하겠습니다.

4년 전의 선거는 새로운 예산호의 선장을 선택한 것이며, 이번 선거는 4년 전 뽑은 선장이 추진해 온 군정에 대한 신뢰와 평가를 내려준 의미가 있다고 봅니다.

이제 선거는 끝났습니다.

앞으로 주민화합과 소통에 힘써 선거 기간 동안 표출된 군민들 참여 의지를 예산 발전의 에너지로 전환시켜 나가겠습니다.

민선5기 예산군수로 역동적인 예산, 자연과 산업이 조화로운 예산, 군민 모두가 행복한 복지 예산을 완성하는데 모든 열정을 바치겠습니다.

▶선거 승리의 원동력을 꼽는다면

지난 4기 예산군수로서 예산발전을 위한 명확한 비전과 정책 그리고 청렴정신과 변화 노력으로 명품도시 예산의 초석을 마련했다.

이제 다시 민선 5기 예산군수에 출마하면서 지난 4년간 추진해온 예산군 장기발전의 근간이 될 사업들을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추진해야 하는 군민들의 바람과 2020년 예산군이 인구 16만명의 명품도시 완성을 위한 3대 전략 7대 분야별 정책과제 38개 공약들에 대한 군민들의 공감대가 이뤄진 것 같다.

▶이번 선거에서 가장 힘들었던 점은

선거에는 정형화된 공식이 없다. 선거과정에서 내린 하나하나의 판단과 결정이 모두 힘든 고뇌와 용단이었다.

특히 이번 선거는 후보자였던 최승우의 문제가 아니라, 자유선진당의 경선 과정에서 발생된 문제로 인해 경선에 참여했던 후보가 무소속으로 출마하면서 경선과정과 결과에 대한 왜곡과 비방. 불법이다, 비리다하는 유언비어가 난무했던 점이었다.

다시 한 번 분명하게 밝힌다.

개인 최승우 뿐 만 아니라, 예산군수로서도 신상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 나는 이번 선거를 깨끗하게 치렀다고 자신 있게 말 할 수 있다.

▶낙선자들과 화합 등 선거 후유증 극복 방안은

지방선거로 인한 후보자간, 지역·집단간 갈등의 조기 해소로 지역화합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본다.

한나라당 박기청 후보, 무소속 황선봉 후보 모두가 훌륭한 자질을 갖추신 분들이다.

앞으로 군정을 운영하면서 많은 조언과 도움을 부탁드리고 싶다.

예산군 발전에 필요하다면 낙선자들의 공약도 적극적으로 수용해 추진할 생각이다. 

또한 지역·집단간 갈등해소를 위해서 선거로 개최하지 못한 각종 지역 축제를 개최해 지역주요인사와 각급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하는 지역화합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겠다.

아울러 선거기간 중 다소 느슨해진 공직기강을 엄정히 확립하고 열심히 일하는 공직분위기 조성과 선거관리체제를 본연의 봉사행정체제로 신속 전환해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 하겠다.

▶대표적인 공약에 대한 구체적 실현 방안은

민선5기 역동적인 예산, 자연과 산업이 조화로운 예산, 군민 모두가 행복한 복지예산 완성을 위해 7개 부문에 중점을 두고 추진할 계획이다.

민선 5기 군수후보에 나서면서 최우선적으로 군민과 약속한 친환경 첨단산업단지 조성 및 기업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다.

예산읍 신례원리에 추진 중인 자동차부품 R&D 지원센터 조성을 금년 8월에 준공 하는 등 6개의 산업단지 및 농공단지 조성을 임기 내에 완료해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겠다.

또한 황새마을 조성, 예산스포츠타운 조성, 예당저수지 복합 휴양관광지 조성과 대한민국 온천대축제 유치, 덕산온천 관광 명소화 추진 등 생태·문화·휴양·관광예산 건설로 오는 2014년까지 1천200만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아울러 친환경 고부가가치 농업 육성을 위해 신양면, 광시면 일원에 황새마을과 연계한 친환경 생태단지 조성과 덕산면 사동리 일원 2만㎡에 내포 보부상촌 개발과 연계한 복합전원휴양 농업·농촌테마파크 조성 및 2015년까지 해외우수 마케팅 및 선진재배 기술이전으로 예산사과 세계화 추진과 전국 생산량의 50%를 차지하는 예산은행을 명품화 할 수 있도록 2014년까지 예산은행 특구지정을 추진토록 하겠다.

이 외에도 충청남도 종합건설사업소 이전, 산과대 개발을 위한 주변도로 개설, 예산읍 소도읍 육성사업, 옛 충남방적 부지 활용계획 수립, 삽교읍 근린공원 조성, 삽교읍 지방소도읍 육성, 덕산온천관광지 연계 발전을 위한 덕산면 도시계획 구역 확장, 옛 중앙극장 부지에 문화 예술 창작센터 등 구원도심 활성화 개발전략을 수립 해 추진토록 하겠다.

또한, 성장촉진지역사업 추진, 도청신도시 주변지역 연계발전 기금 조성, 예산군 신발전지역 종합발전구역 지정 등지역 균형발전 개발 여건을 조성하고, 지역 우수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기금 조성, 예산군복합문화복지센터 건립, 예산군민체육관 건립, 예당저수지수변 자전거도로 개설 등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기반구축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서해선 복선전철 역사 신설, 제2서해안고속도로 유치, 예산 수덕사IC∼신도청간 4차선 도로 신설, 경기 평택IC∼예산∼서천으로 이어지는 충남내륙고속도로 신설, 수도권전철 도청신도시 연장 등 사통팔달 광역교통망 구축사업을 역점적으로 추진해 명실상부한 내포문화의 중심지로 예산을 명품화 하겠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