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원 공주시장

   

▶당선 소감은.

지속적인 공주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가뜩이나 어려움이 많았던 터라 여러분의 깊은 사랑은 가슴 속 깊이 남는 것 같습니다.

지난 4년간 벌려놓은 많은 사업들을 알차게 마무리하라는 독려로 알고 백년대계의 공주발전을 위해 더욱 매진하겠습니다.

고향발전을 위한 열정을 갖고 초심으로 시민 여러분의 곁에서 호흡을 같이하며 지역발전을 이끌겠습니다.

아울러, 이번 선거로 흐트러진 민심을 한데 모으고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는 일에도 노력을 아끼기 않을 것입니다.

▶이번 선거에서 승리할 수 있었던 원동력을 꼽는다면.

공주발전을 위한 일이라면 밤낮을 가리고 않고 현장방문도 마다하지 않은 노력이 헛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지난 4년 간 모든 분야에 걸쳐 펼쳐놓은 100여 개가 넘는 사업과 시책들은 시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공주시정을 맡겨도 된다는 믿음을 안겨드린 것이라 생각합니다.

젊은 생각을 갖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발굴, 공주의 발전을 이끌어가는 시정구상 또한, 시민 여러분의 마음을 활짝 여는 계기로 작용했다고 봅니다.

활짝 열린 마음이 표심으로 작용해 공주발전을 위해 헌신의 노력을 기울일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것이라 생각합니다.

항상, 시민 여러분을 부모님과 형제·아우로 생각하는 믿음을 주는 마음과 겸허함을 잃지 않는 낮은 자세도 현재의 모습을 있게 했습니다.

또 선거구민을 대상으로 약속했던 공약사항 이행도를 따져보는 제3회 전국기초자치단체장 매니페스토 경진대회에서의 최우수상 수상도 이번 선거에서 큰 힘이 되었다고 봅니다.

초심의 마음, 겸허한 자세, 추진력이 강한 모습, 지역발전을 이끄는 강력한 리더쉽, 많은 시정 성과, 이 모든 것에 시민 여러분께서 후덕한 점수를 주신 것으로 평가합니다.

▶선거운동을 펼치면서 가장 힘들었던 점이 있다면.

이번 선거전에서 가장 어려웠던 점으로는 쟁쟁한 정당(政黨)의 프리미엄을 업고 뛰는 훌륭하신 세분의 후보자들에 비해 인지도가 다소 낮은 신생 정당에 속해 있었던 점을 들 수 있습니다.

게다가, 다른 세분의 후보자들은 대외경력도 훌륭하시고 다양한 경험을 많으셨던 터라 저는 고군분투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다행히, 믿음을 드리는 선거공약과 시민 여러분의 성원과 지지로 재선에 성공할 수 있었지만, 지금 생각하면 머릿속이 까맣게 느껴집니다.

일부에서 시민들에게 내세웠던 공약사항에 대한 철저한 검증보다는 네가티브 전략과 각종 악성루머, 인신성 발언도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이에 비하면 약과입니다.

▶낙선자들과 화합 등 선거후유증 극복방안은.

이번 선거에 출마하신 후보자들 모두 공주사랑과 지역발전을 위하는 마음은 한결 같으리라 생각합니다.

비록 다함께 같은 길을 갈 수는 없었지만, 공주에 대한 열정과 애착은 누구 못지않으실 겁니다.

이러한 마음을 헤아려 타 후보자들이 시민들께 제시했던 공약사항 중 저의 공약사항과 중복되거나 의미가 있다고 생각되는 것은 앞으로 시정에 적극 반영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계기가 된다면 다른 후보자들과 만나 공주발전과 화합도모를 위한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누고 싶습니다.

▶대표적 공약의 구체적인 실현방안은.

첫 번째 명품 녹색도시 건설에 매진할 겁니다.

현대인들은 주말은 물론 평일에도 여가를 선호하고 자연을 벗 삼아 지냅니다.

이러한 점을 감안, 곳곳에 녹색공간을 마련하는 등 명품 녹색도시를 건설하겠습니다.

구도심 지역인 제민천 생태하천 조성사업에 27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3.7㎞에 대해 대대적인 정비활동을 벌이고 금학생태공원 조성사업에 28억원을 들여 생태탐방로 및 자연학습장 등을 조성할 것입니다.

금학동에 자연휴양림을 조성하고 산성시장 다목적광장에는 미니수목원 만드는 한편, 금강과 제민천을 연결하는 생활밀착형 자전거도로도 건설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쌍신동에 계획 중인 하수처리장 위에 생활야구장을 건립, 시민들의 이용을 도모토록 할 것입니다.

두 번째로 강남지역 활성화 방안입니다.

강북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침체된 강남도심권 개발을 위해 기 조성한 국고개 문화거리, 옛 읍사무소 주변 음악공원, 충남역사박물관광장 십이지신상 분수 등을 토대로 활성화를 도모할 것입니다.

공주 의료원 및 소방서의 도심외곽 이전과 함께 산성시장 다목적광장 조성, 웅진동 일대의 한옥숙박촌 및 공예공방촌 건립, 공주교대앞 데크교량 완공, 산성시장 러브투어 활성화 등을 추진하겠습니다.

세 번째로, 상수도 보호구역 해제와 금강변 레포츠시설 활용을 통한 전국대회 유치입니다.

공주시는 계룡산과 금강, 무성산 등 천혜의 레포츠시설 설치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현재, 금강 상류에는 수상레저시설(수상스키, 오리보트)이 금강둔치공원에는 RC카 세킷, 인라인스케이트 장이 조성됐습니다.

또 무성산 자락인 정안면 월산리에는 산악ATV와 사현리에는 대중골프장이 들어서 있습니다.

이와 함께, 2015년까지 금강변에 수상모터보트와 요트시설을 설치하고 적지를 찾아 산악자전거 시설도 설치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완벽한 조건을 바탕으로 레저스포츠 관련, 전국대회 유치를 적극 검토해 나가겠습니다.

▶시민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정말로 고맙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작은 고견에도 귀를 기울이고, 시민 여러분께 보다 가까이 다가가는 시정을 펼치겠습니다.

초심의 마음으로 그동안 벌려놓은 사업들을 알차게 마무리 짓고 시민 모두가 만족하는 지역발전을 이끌겠습니다.

앞으로도 공주시정에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가져주시고 협조와 성원을 당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