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는 2일 국방위원회를 열어 박노항 원사 수사와 관련, 병역비리 근절대책을 추궁하는 한편 야당측이 제기한 `정치적 악용’ 주장을 놓고 여야간 공방을 벌였다.

국회는 이날 야당측의 단독소집으로 제221회 임시국회 회기가 시작됐으나 국방위 외엔 여야간 의사일정 합의가 이뤄지지 않아 한동안 `개점휴업’ 상태를 면치 못할 것으로 보인다.

국방위에서 한나라당 박세환 의원은 “세간에선 정부가 대우자동차 폭력진압, 교육파탄, 남북관계 교착 등의 위기를 넘기기 위해 박씨를 검거했다는 기획수사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는 실정”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민주당 유삼남 의원은 “병역비리는 국가기강과 관련된 것으로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철저한 수사를 통해 진실을 밝혀야 하는데도 야당이 `기획수사’ 운운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일축했다.

박세환 의원은 또 문일섭 전 국방차관집 절도사건과 관련, “국방부는도난당한 자금이 공금인지 여부도 조사하지 않았다”며 `축소수사’ 의혹을 제기했으며 같은 당 박승국 의원도 “도난당한 자금의 출처를 철저히 조사하라”고 촉구했다.

민주당 유 의원도 “이번 사건이 단순절도인지, 비리에 연관돼있는지를 밝혀야할 것이라며 철저한 수사가 이뤄져야 한다”고 밝혔다.

임시국회 운영과 관련, 한나라당 정창화 총무는 총재단회의에서 “여당이 주장하는 부패방지법, 5.18 유공자예우법, 모성보호법 등 현안을 다루기 위해 여당이 조속한 국회 정상화에 성의있게 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반면 민주당 이상수 총무는 당무회의에서 “강삼재 의원 보호를위해서뿐 아니라 병역비리 수사까지 막으려는 방탄국회를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다”며 “중대현안이 생기면 상임위는 열겠지만 이달에 처리할 급한 법안은 없기 때문에본회의는 열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총무는 또 “부패방지법, 돈세탁방지법, 5.18유공자예우법, 모성보호법, 약사법 등은 6월 임시국회에서 처리하고 통신비밀보호법이나 검찰청법 등 야당이 주장하는 법안들도 6월중에나 다룰 것”이라고 보고했다.

한편 이 총무는 이만섭 국회의장의 유럽방문에 여야 3당총무가 동행할계획에 대해 “재고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