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서구(청장 가기산)는 정보화 시대에 걸 맞는 현장행정 강화로 위생행정을 신속, 정확, 친절한 현장민원 처리로 수요자 중심의 위생행정 실현을 위해 ‘위생민원 콜 서비스’제도를 실시한다.

‘위생민원 콜 서비스’는 민원인이 구청을 직접 방문 신청을 통해 현장을 확인하던 것과는 달리 민원인이 전화로 상담을 하게 되면 관련공부를 확인, 타법을 검토해 민원인과 사전약속을 한 뒤 담당 공무원이 현장방문을 해 현장 조사를 벌이고 전화 또는 우편으로 처리결과를 통지하는 서비스다.

구는 신속한 현장 민원 처리를 위해 3개 반 6명의 민원 기동처리반을 편성해 총 26개 업종 중 공중위생관련 업종 7개 업종을 비롯해 식품위생관련 업종 19개 업종에 대해서 콜서비스를 운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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