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경호안전교육원 건립 백지화… 공주시 강력반발

   
 
  ▲ 이준원 공주시장(오른쪽)과 이동섭시의장이 7일 경호안전교육원 건립 백지화를 철회하고 원안대로 추진 할 것을 요구하는 성명문을 발표하고 있다.  
 

공주시가 ‘경호안전교육원건립’청와대의 백지화계획에 대해 시청소회의실에서 7일 오전 긴급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날 이준원시장과 이동섭시의장은 청와대의 갑작스런 백지화계획 발표에 대해 명분 없는 현 대통령실의 백지화 계획을 당장 철회 하고 원안대로 추진하라는 성명문을 발표했다.

2004년 국회의 권고에 따라 청와대가 이전을 결정하고 2006년 공주시 사곡면 계실리 일원에 건립부지 2백40만5천458㎡와 총사업비 1천950억원을 들여 도시계획시설 결정 등 모든 행정적 절차를 완료하고 예산을 확보해 82%의 부지매입과 토지매입비용 360억원을 정상적으로 추진해 왔다.

그러나 청와대는 경호안전 교육원을 국가 재정 운용등 정부예산 절감의 모범을 보이기 위해 백지화한다고 7일 갑자기 발표했다.

이로 인해 그동안 시와 공주시민들은 청와대를 믿고 건립사업에 아무런 이의를 제기치 않고 적극적으로 협조해 왔음에도 불구하고 예산절감이라는 명분을 내세워 백지화계획은 도저히 납득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한편 시는 대통령실의 백지화 계획을 당장 철회 하고 원안대로 추진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