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기수 조각전 9일까지 -

이기수 조각전이 9일까지 무심갤러리에서 열리고 있다.

작가는 충북 옥천 청산 출생으로 충북대 미술교육과와 대학원을 졸업하고 지난 89년 대한민국 미술대전 입선, 93년 충북 미술대전 최우수상, 94년 대한민국 미술대전 특선, 95년 청주시 신인예술상, 2001 대한민국 미술대전 입선 등 다양한 수상경력을 갖고 있다.

‘시간의 형상화-순환과 공존’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개인전에서는 철물과 기물을 중심으로 작가의 어린시절 추억이 고스란히 녹아있는 작품들이 눈에 띈다.

‘시간여행’이 주 테마를 이루는 그의 조각전에는 철과 나무판 등 다양한 재료가 어울리며 현재의 시간 속에서 과거와 미래를 매듭짓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 청주대 공예디자인학과 졸업전 -

청주대 공예디자인학과 도자공예전공 학생들의 졸업작품전이 7일까지 한국공예관 3층 기획전시실에서 개최된다.

‘CERAMIC ARTS(도자기전)’라는 이름으로 열리는 이번 작품전은 김종태, 이상돈교수의 지도로 고영남, 권언경, 김기현, 김지희, 김태분, 신동숙, 이경희, 이용규, 이재숙, 조경화, 조영일, 천경희 등 12명의 학생작품이 선보인다.

전시되는 작품들은 전통의 미를 잇는 작품에서 기성 생활에서 쓰이는 용기들을 현대에 맞게 재해석한 점이 특징이며 공예의 미래를 제시하는 실험적인 작들도 소개된다.

이번 전시회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한국공예관(☏268-0255)으로 하면 된다.


- CBS 크리스마스 콘서트 -

CBS청주방송(본부장 여운억)이 성탄을 맞아 ‘음악이 있는 크리스마스’콘서트를 10일 오후 6시 30분 새세상교회(담임목사 양기성)에서 연다.

가수 한동준, 송시현이 CBS청주방송 엔젤콰이어 어린이 중창단과 함께 출연하는 이 콘서트에서는 캐롤과 CCM(기독교대중음악) 그리고 추억이 담긴 사랑의 노래를 들려준다.

또 엔젤콰이어 중창단도 ‘곧 오소서 엠마뉴엘’과 이병욱 곡 국악캐롤 ‘방울카드’, Lowell Everson곡‘그 맑고 환한 밤중에(A midnight clear) 등을 노래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