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나코 왕비 그레이스 켈리와 미국의 재클린 케네디 등 왕비와 공주들의 패션 아이콘이 일반인들 사이에 인기를 끌면서 공주풍 의상이 인기 상한가다.

공주 패션의 대표격인 나라야 가방, 이영애 귀걸이, 큐빅 머리핀과 함께 벨벳 장갑이나 밍크 방울 등의 소품으로 공주 패션의 선두 주자가 돼 보자.

/ 편집자

#여성스러움의 대표 주자-‘꽃무늬 패션’

다양한 패턴이 선보이고 있는 올 겨울, 꽃무늬 패션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예로부터 서양에서 처녀성을 상징했으며 여성상의 극치를 표현한 것은 바로 꽃. 백합꽃의 화이트에서 장미꽃의 레드, 크고 작은 꽃까지.

우아한 클래식에도 스포티한 캐주얼에도 어울릴 수 있는 아이템인 꽃무늬는 페미니즘이 다시 불타오르는 올 겨울 패션 리더들의 베스트 아이템으로 거리 곳곳에서 피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다양한 소품-나라야 가방, 큐빅 머리핀.

◇나라야 가방
올해 초부터 유행되어왔던 스테디 아이템인 나라야 가방은 소녀풍의 로맨틱한 패션을 꿈꾸는 트렌드 세터 사이에서 조기 품절되었던 아이템. 색상은 주로 금색, 은색 등 화려하게 반짝이는 스타일이 많고 어깨에 매는 것보다 자그마한 손잡이로 손목에 끼고 다닐 수 있는 스타일이 많다.

◇큐빅 머리핀
공주 의상에는 큐빅이 찬란하게 빛나는 머리핀이 최고의 마무리 아이템.
광택 나는 큐빅 소재가 여성스럽고 청순하게 보이게 하며 캐주얼한 스타일과 우아하고 클래식한 스타일 둘 다 잘 어울려 패션에 관심 있는 여성들은 누구나 하나씩 소장하고 있을 만한 아이템이다.

#이보다 더 여성스러울 수는 없다-벨벳 장갑 & 밍크 방울

이제 슬슬 연말이다 뭐다 해서 파티 시즌이 시작되고 있는 요즈음, 평범한 의상이지만 튀는 소품들을 하나씩 준비해 놓으면 공주풍의 세련된 파티 웨어를 완성할 수 있다.

벨벳으로 된 원피스에 벨벳 소재의 장갑을 함께 세트로 매치하면 바로 톡톡 튀는 공주풍 패션이 완성된다. 튀는 신세대 공주 패션을 즐기려면 머리나 가방, 반지, 목걸이 등 다양하게 사용될 수 있는 밍크 방울이 가장 인기 있는 아이템.

#공주들의 전성 시대-우아한 모피 & 클래식 코트

패셔너블한 공주들도 추운 겨울에 얇은 니트나 스웨터 하나만 입고 다닐 수는 없는 일. 올 겨울에는 특히 무겁고 답답한 모피보다 캐주얼한 느낌을 주는 쉬어드 밍크(Sheared Mink:짧게 깎은 밍크)가 패션 리더들 사이에서 사랑받고 있다.

우아하고 여성스러움을 대표적 이미지로 추구하는 공주들은 올 겨울 코트 디자인을 고르는 것에서도 클래식하고 여성스런 이미지를 선호하는 추세. 모나코왕비 그레이스 켈리가 즐겨 입었던 어깨가 좁고 여성스러운 세미 A라인 디자인과 소매나 칼라 부분에 모피를 덧대거나 안감에 모피를 대어서 화려하고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표현한 디자인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