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병원 사무장이 교통사고를 당해 입원한 환자에게 접근, 장애진단을 받아 준다며 수천만원을 빌려간 사실이 알려져 수사당국의 철저한 조사가 이뤄져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이모(36·청주시 흥덕구 봉명동)씨와 가족들에 따르면 이씨는 지난 1월18일 청주산업단지내에서 눈길에 미끄러져 가로등을 들이받는 교통사고로 척추압박골절상을 당한 뒤 청주시 흥덕구 봉명동 H 개인병원에 입원했다.

이씨는 입원치료를 받으면서 알게된 이 병원 사무장인 최모(40)씨가 “척추압박골절상이면 장애진단을 받을 수 있는데 장애진단을 받으려면 돈이 좀 필요하다”며 “사업하는데 장애진단을 받아놓으면 유리하다”고 접근, 지난 2월27일 300만원을 시작으로 4월24일까지 5차례에 걸쳐 모두 2천600만원을 줬다는 것.

특히 최씨는 이씨에게 600만원짜리 어음까지 받아간 것으로 밝혀졌으며 지난 7월 초순께 퇴원을 한 뒤 통원치료를 받고 있음에도 사무장 최씨가 “장애진단을 받으려면 입원상태에 있어야 한다”며 퇴원을 미뤄 사실상 현재까지 병원에 입원한 상태로 돼 있다고 주장했다.

사무장 최씨는 “2천600만원을 받아간 것은 사실”이라고 인정한 뒤 “그렇지만 장애진단을 받아준다는 명목으로 돈을 빌려간 것은 아니고 개인적으로 필요해서 빌린 것일 뿐”이라고 일축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