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박… 유언비어… 음해성 제보

5·31 지방선거를 앞두고 충남 아산지역내 출마예정자가 60여명에 달하면서 각종 부작용이 속출, 유권자들의 눈살을 찌푸리고 있다.

정치적 소신보다는 이당저당을 기웃거리는 예비후보들은 당선을 위해선 언제든지 말을 갈아탈 준비를 하고 있으며, 개인의 입신양명과 자신의 사업의 이익을 위해 출마를 선언했다는 비판도 적지않다. 유권자들의 현명한 선택이 요구되고 있다.

특히 일부후보들은 이미 당선된양 일부기관에 지역구 현안해결을 요구 하고 있어 공무들로부터 눈총을 사고 있다.

또 각종 악성루머와 협박성 유언비어가 난무해 과열·혼탁해지고 있다는 지적이다.

이와 관련, 각 정당별 일부 후보들은 공천과 관련해 자신이 공천을 받지 못할 경우 치명적인 사실을 유포하겠다며 당직자들을 압박하는 사례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뿐만아니라 사무실을 개소하면서 상대 후보에 세를 과시하기 위해 주민을 동원하는가 하면 ‘고스톱’을 치면 돈을 잃어주겠다며 선거운동을 펼친다는 소문이 있고 다방의 여종업원(일명 ‘티켓’)을 시켜 술집에서 향응을 제공한다는 소문이 아산전역에 퍼지고 있어 관계당국의 지도단속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대해 선관위 관계자는 “예비후보들에 대한 음해성 제보가 많은 것은 사실”이라며 “사실 확인을 위해 가용할 수 있는 인원을 총동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선거가 60여일로 다가오면서 아산지역은 시장후보 1명이 선관위로부터 여론조사 조작으로 고발조치를 받았으며, 경고 3명·주의는 예비후보자별 1회 이상씩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