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군 건강생활실천교실 ‘후끈’

   
 
  ▲ 충남 연기군이 건강생활실천교실을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28일 건강교실에 참여한 주민들이 음악에 맞춰 건강체조를 하고 있다.  
 

충남 연기군이 생활운동과 질병예방을 통한 노인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시범 마을별로 추진하고 있는 ‘건강생활실천교실’이 지역주민의 참여 열기로 후끈 달아올랐다.

군은 건강체조에 관심이 있고 에어로빅 등 생활운동에 무리가 없는 주민을 대상으로 8개 읍·면에 총 17개 ‘건강생활실천교실’을 운영해 연간 2만7천여명이 참여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건강교실은 주민 자체적 운영을 원칙으로 하되 사업비 3천만원을 투입, 연기군에어로빅회원 10명을 생활체육 전문강사로 활용해 체계적인 생활운동을 지원하고 있다.

또 운동에 참여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혈압·혈당·콜레스테롤·중성지방 등 기초검사와 설문조사 및 의식조사를 실시해 건강체조·요갇댄스스포츠·에어로빅·스트레칭 등 맞춤식 유산소 운동을 지도해 활력이 넘치는 노후생활을 유도하고 있다. 건강생활실천교육은 생활체육협의회 지원 6개소와 군 보건소 지원 11개소 등 총 17개소에서 운영된다.

운영 장소와 시간은 △조치원읍- 군민체육관에서 오전 5시30분부터(월∼금)·교동초교에서 오전 9시부터(월∼금) △동면- 동면자치센터에서 오후 2시부터(월·목)·용호마을회관에서 오후 8시부터(월·목) △서면- 봉암출장소에서 오전 11시부터(수·금)·쌍류마을회관에서 오후 8시부터(화·금)·와촌 조치원수련원에서 오후 7시 30분부터(수·금) △남면- 면사무소에서 오후 8시부터(월·목) △금남면- 금남신협광장과 농협에서 오후 2시부터(월·목)·황룡노인회관에서 오후 1시부터(수·금) △전의면- 주민자치센터에서 오후 8시 30분부터(수·목)·양곡영당교회에서 오후 8시부터(월·토) △전동면- 주민자치센터에서 오후 7시30분부터(화·목)·송곡리 송덕회관에서 오후 7시부터(화·목) △소정면- 주민자치센터에서 오후 7시부터(월∼목)등이다.

이처럼 건강생활실천교실은 주민 호응 속에 운영돼 건강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