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닭다리 6조각, 밀가루 2큰술, 버터 40g, 식용유 1큰술, 양파 1개, 다진 마늘 1큰술, 양송이 버섯 150g, 말린 타라곤잎가루 1/2작은술, 토마토 페이스트 2큰술, 설탕 1작은술, 화이트와인 1/2컵, 다진실파 6뿌리, 다진 파슬리 1작은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드는 법

1.닭다리는 뼈를 발라내고 큼직하게 자른 뒤 소금, 후춧가루로 밑간한다.

2.발라낸 닭다리 뼈는 냄비에 담아 물을 1컵 정도 붓고 물의 양이 반으로 줄 때까지 끓여 닭 육수를 만든다.

3.채소는 모두 깨끗이 씻어 물기를 뺀 뒤 양파와 파는 다지고 버섯은 얇게 썬다.

4.①의 닭고기에 밀가루를 얇게 묻힌 뒤 버터와 식용유를 두른 뜨거운 팬에 넣고 센 불에서 갈색이 나도록 구워 기름기를 뺀다.

5.팬에 남아있는 버터와 식용유에 양파, 버섯, 마늘을 넣고 양파의 숨이 죽을 때까지 볶는다.

6.⑤에 닭육수 1/2컵 타라곤, 토마토 페이스트, 설탕, 화이트와인을 넣고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맞춰 중불에서 끓인다.

7.⑥의 소스가 끓기 시작하면 ④의 닭고기를 넣어 한소끔 끓으면 불을 줄이고 5분 정도 더 끓여 닭고기를 연하게 익힌다.

8.⑦의 접시에 담고 다진 파슬리와 실파를 뿌린다. 당근이나 매시드 포테이토를 곁들이면 좋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