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의 가을 멋내기 방법은 나름대로 아이디어가 있겠지만 스카프 하나로도 포인트를 주면서 화사한 멋을 내는 것도 좋다.

매듭방법도 여러가지이지만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매듭 요령을 아는 것도 중요하다. 스카프는 그러나 자칫하면 얼룩 등 때가 묻기 쉽고 세탁하는 데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스카프로 가을의 눈에 띄는 패션요령을 살펴본다.

/ 편집자

△매듭방법

넥타이 매듭-넥타이형으로 느슨하게 묶어 V라인을 강조한다. 넥타이 폭을 넓게, 매듭도 크게 묶는 것이 요령이다.

리본매듭-리본을 크게 묶으면 얼굴형을 부각시킨다. 리본을 작게 묶고 낮게 묶는다. 리본을 크고 풍성하게 묶어 볼륨있게 마무리하면 된다.

아스코트 매듭-목선이 보이도록 느슨하게 묶는다. 목선에 맞게 풍성하게 매듭을 마무리한다. 삼각형을 넓게 어깨를 감싸듯 둘러 묶으면 살아난다.

세일러 매듭-삼각형을 한번접어 면적을 작게 묶는다.
심플한 한번 매듭-네크라인을 여유있게 파서 정면이 아니라 사이드에 매듭을 만든다.

△포인트 주기
동그란 얼굴은 기본적으로 스카프를 길게 묶어서 V라인을 형성하도록 하는 것이 좋다. 긴 얼굴도 이렇게 연출하면 계란형이다.

△모던한 멋쟁이 되기
1.삼각형으로 접어 스카프를 약간 길게 목에 걸친다.
2.긴쪽을 위로 해서 그대로 묶은 후 짧은 쪽을 묶어서 고정시킨다.
3.네크라인의 모양에 따라 양쪽 끝을 당겨서 매듭을 조여서 마무리한다.

△큐트한 감각 연출
1.바이어스로 접은 스카프의 중심을 정면으로 해서 양쪽을 목 뒤에서 교차시킨다.
2.스카프의 고리를 느슨하게 하여 칼라의 파인 상태에 딸라 양끝을 한번 묶는다.
3.그대로 다시 고정 남은 양끝을 깔끔하게 펼쳐서 모양을 정돈한다.

△우아하고 세련되게 귀족풍으로 연출하기
1.스카프를 바이어스 방향으로 접어서 앞에서 앞으로부터 목에 걸쳐 양끝을 뒤로 교차시킨다.
2.교차시킨 양끝을 앞으로 확실하게 한번 묶은 뒤 펴준다.

△히피풍으로 발랄하게 연출하기
1.삼각형을 접어서 이마에 대고 당기듯이 해서 양쪽에서 뒤로 가지고 간다.
2.이마의 모양에 맞추듯이 스카프를 눌러 양끝을 확실이 묶어준다.

△스카프로 코사지로 화려하게 연출하기
1.삼각형으로 접어서 걸친후 한쪽에만 매듭으로 고리를 만든다.
2.다른 한쪽끝을 자연스럽게 끌어당겨 고리에 통과시킨다.
3.고리를 잡아 당겨 고정시킨다.

△색다르게 묶는 피에로 매듭
1.스카프를 프리츠로 접어오른쪽으로 약간 짧도록 목에 걸치고 오른쪽이 위로 오도록 하여 한번 묶는다.
2.양끝을 상하로 어긋나게 하여 겹친 상태로 각각좌우로 플리츠를 펼친다.
3.이것으로 마무리, 두장을 완전히 겹쳐도 좌우로 어긋나게 하여도 또다른 표정으로 연출된다.

△스카프 보관법
스카프는 옷걸이에 걸어 습기가 적은 곳에 걸어 놓는다. 큰 스카프는 스카프를 삼각형으로 접어 옷걸이에 걸어 보관하는 것이 좋다.
스카프는 특히 옷걸이에 걸어서 보관해야 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