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 동아리 그룹별 대항 챌린지 운영

[충청매일 박연수 기자] 충주시가 걷기 동아리 ‘닐리리 만보 걷기동아리’ 신규 참여자를 모집한다.

8일 시에 따르면 걷기동아리는 시민들에게 신체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주민 참여형 걷기동아리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보건소는 건강 걷기 활성화와 걷고 싶은 도시 충주를 만들기 위해 닐리리 만보 걷기 동아리 외에 8개 커뮤니티를 개설했다.

또 32개의 챌린지를 운영해 총 2만300여 명의 참여를 이끌어 내며 많은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모바일 걷기 앱(워크온)의 걷기실천 통계를 활용해 매달 우수 동아리 1개 팀, 연말 1년 동안 걷기 우수 동아리 3개 팀을 선정해 회원 수에 따른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등 동아리 회원 간의 친목과 걷기 실천율 향상을 도모해 왔다.

‘닐리리만보 걷기동아리’ 가입을 원하는 시민은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앱을 설치한 후, 5인에서 20인으로 동아리를 구성해 ‘닐리리만보 걷기동아리’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된다.

가입을 완료한 후, 신청서를 충주시보건소 담당자(csy2623@korea.kr)에게 접수하면 가입승인을 받아 활동할 수 있다.

동아리와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보건소 건강증진과(☏043-850-3524)로 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건강 유지와 면역력을 기르는 일의 중요성이 높아졌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걷기 습관 형성 등 시민 건강을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