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도서관, 13일까지 참가자 모집

 

[충청매일 안정환 기자] 충북교육도서관(관장 이종수)은 오는 13일까지 도서관 누리집(https://www.cbelib.go.kr)을 통해 스토리 창작 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스토리 창작 교실은 다양한 매체를 이용한 맞춤형 독서교육으로 오는 25일부터 8월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초등학생 5, 6학년 15명, 중학생 1~3학년 15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초등학생 대상의 스토리창작교실Ⅰ은 △글쓰기 전략의 이해 알아보기(생성, 시각화, 구체화, 정교화, 조직, 교정 등) △글쓰기 과정 이해하기(초고쓰기, 수정, 편집, 출판 등) △에듀테크 기반 디지로그 활용 글쓰기(구글 문서, 패들릿, 북크리에이터, 원노트 등) 등으로 진행된다.

중학생이 참여하는 스토리창작교실Ⅱ는 △미디어부터 1인 미디어의 개념과 유형, 특성 △스마트폰을 활용한 촬영 △책 관련 콘텐츠 제작하기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고 인문학적 가치를 확산하는 긍정적인 상호작용과 더불어 자신만의 콘텐츠를 구상·기획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종수 교육도서관장은 “학생들이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맞춤형 교육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는 역량을 가진 미래 인재로 성장하는데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