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일부터 400명 접수
교육문화센터서 교육 진행

[충청매일 한기섭 기자] 태안군이 2023년도 상반기 ‘태안군 혁신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히고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태안군은 오는 20일부터 순차적 개강에 돌입해 오는 6월 30일까지 군 교육문화센터 강의실에서 상반기 태안군 혁신대학을 운영키로 하고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7일간 총 400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태안군 혁신대학은 배움을 통한 행복한 성장을 도모하고 지역사회의 학습역량을 높여 지속가능한 평생학습을 실현하기 위한 것으로, 태안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강좌는 △경비지도사(1차) 자격증 △타로심리 상담사 △바리스타 1급 및 2급 △반려동물 관리사 △실버 인지놀이 지도사 △컴퓨터 활용능력 2급 △드론과 함께(기초반) △스마트폰 활용 & SNS 기초 △일상생활 일본어·영어·중국어 △한글·한문 서예 등 23개 과정이 운영된다.

수강을 원하는 군민은 태안군 교육체육과(태안읍 백화로 180, 2층)를 방문하거나 군 홈페이지(www.taean.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1인당 2개 강좌까지 신청할 수 있고 수강료는 없으며 재료비·교재비·자격증 발급비 등이 있을 경우 수강생이 부담한다.

태안군은 군민이 원하는 프로그램 등 수요가 있는 인기 프로그램을 교육 과정에 반영하고 다양한 신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군민 수요를 적극 반영한 프로그램 운영에 나서 호응을 얻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