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한만태 기자] 천안시는 어린이가 기획하는 어린이날 행사 추진을 위해 2월 10일까지 ‘어린이 기획단’을 모집한다.

어린이 기획단은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10가지 구성요소 중 하나인 아동의 참여에 기반을 두고, 아동이 주체가 돼 다양한 문화행사와 프로그램을 제안할 수 있도록 2021년부터 운영해왔다.

그동안 어린이 기획단이 제시한 의견은 천안시문화재단 축제기획팀에 전달돼 어린이날 행사에 반영됐다. 지난해 어린이날 행사는 캠핑과 체험활동을 하고 싶다는 의견에 따라 캠핑을 주제로 열려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했으며 ‘유튜버 1분 40초 영상 챌린지’ 등을 진행해 어린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어린이 기획단 모집인원은 40명으로 천안시 거주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오는 2월 10일까지 시청 누리집 아동친화도시 게시판에 접속해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 또는 방문 제출할 수 있고 QR코드 접속을 통한 모바일 신청도 가능하다.

아울러 천안시는 다양한 계층의 아동 의견도 반영하기 위해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아동양육시설, 다문화가정지원센터 등에 설문조사를 실시해 영유아, 소외계층 아동의 의견에도 귀 기울일 계획이다.

윤은미 아동보육과장은 “아동친화도시는 아동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아동의 사회 참여를 위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아동에게 좋은 세상은 어른에게도 좋은 세상이라는 믿음으로 아동의 의견이 실현되는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천안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어린이기획단 모집 관련 궁금한 사항은 천안시 아동보육과(041-521-3660)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