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마케팅 강화

[충청매일 안영록 기자] 충북 청주시가 올해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인 ‘청원생명’을 명품화 하는데 43억원을 쓴다.

청주시는 지난해에 비해 청원생명 브랜드 홍보·마케팅 부문 2억7천만원, 청원생명쌀 품질관리 및 홍보 부문에 2억여원이 늘었다며 29일 이같이 밝혔다.

시에 따르면 △청원생명쌀 품질고급화 기반 구축 △청원생명브랜드 품목 확대 및 품질 경쟁력 강화 △청원생명브랜드 온라인 마케팅 강화 △임팩트 있는 광고 등을 통해 청원생명 브랜드 가치를 높일 계획이다.

특히 대표품목인 청원생명쌀의 품질 향상을 위해 생산에서 수확까지 전 과정을 매뉴얼로 담아 현장 지도하고, 수매한 알찬미·해들의 단백질 검사를 한다.

단백질 함량에 따라 연말 농업인에게 소득보전지원금을 차등 지원함으로써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한 농가 의욕을 높일 계획이다.

단백질 적정 함량(5~6%) 비율을 충족한 재배면적은 지난해 32%에서 올해 40%까지 높인다.

청원생명 브랜드의 대표 농산물인 청원생명쌀은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해부터 SK하이닉스 사내식당과 대한항공 기내식에 납품되고 있다.

특히 16년 연속 로하스 인증과 전국 최대 규모의 저탄소 인증을 받기도 했다.

시는 축산물·가공식품까지 브랜드 품목을 다양화하고, 농특산물의 고급·차별화 전략을 추진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청원생명쇼핑몰은 입점 업체 확대와 대형쇼핑몰 연계, 기업체 판매 등을 통한 판로 확대에 집중한다.

김상수 청원생명마케팅팀장은 “청원생명 브랜드 홍보를 위해 홍보·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효과적인 마케팅과 브랜드 품질관리로 온라인 매출을 지난해 16억원에서 올해 20억원까지 늘릴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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