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 적극 촉구

당진시의회 의원들이 당진~천안고속도로 송악분기점 상행선 개설 건의안을 채택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충청매일 이봉호 기자] 당진시의회는 지난 20일 제99회 당진시의회 임시회에서 서해안 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를 직접 연결해 급증하는 서해안권과 수도권, 중부내륙권 간의 물류·교통수요를 처리하고 인적·물적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전영옥 의원이 대표 발의한 ‘당진~천안고속도로 송악분기점 상행선 개설 건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전 의원은 “서해안권·수도권·중부내륙권 간의 인적·물적 교류 활성화를 위해 2015년부터 당진~천안 고속도로 사업이 시작됐으며, 현재 당진~천안 고속도로의 당진~아산 구간에 대한 기본 및 실시설계가 진행 중”이라며 “그러나 정부는 추정교통량이 미미하고, 주변도로망이 존재한다는 이유로 송악분기점 상행선(평택방향) 연결로를 기본 및 실시설계에 반영치 않고 있다”고 밝혔다.

만약 평택방향 연결로를 설치치 않을 경우, 고속도로 이용성이 크게 저하되고 불필요한 비용이 발생함은 물론 날로 확대되는 충남 서북부와 경기남부권의 산업적 역량, 동서축 국가간선도로망으로서 당진~천안고속도로가 가진 중요성 등을 고려하면 송악분기점 상행선(평택방향) 연결로 설치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전 의원은 “17만 당진시민의 뜻을 모아 당진~천안고속도로가 국가 간선도로망으로서 제기능을 다할 수 있도록 송악분기점 상행선(평택방향)연결로를 기본 및 실시설계에 반영하고 개설할 것을 적극 건의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에 당진시의회는 당진~천안고속도로 송악분기점 상행선 개설 건의안을 채택하고 대통령실, 대한민국 정부(기획재정부장관, 국토교통부장관), 대한민국 국회의장, 전국 시군구, 한국도로공사에 전달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