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김상득 기자] 음성군이 2024년도에 추진할 농림축산식품사업을 다음 달 10일까지 신청받는다.

농림축산식품사업은 사업 시행 예정 연도 1년 전에 신청을 받아 분야별 확인과 객관적인 심사 기준에 따라 음성군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정책심의회 심의를 거쳐 충청북도에 제출하고 농림축산식품부의 정부예산이 확정되면 2024년에 시행하게 된다.

대상 사업은 생산기반, 농촌공동체, 식량분야, 원예작물, 축산분야, 식품 및 친환경농업, 농생명산업, 탄소중립, 임업분야 등 9개 분야로 농업인과 생산자단체, 농업관련 종사자 등이 신청할 수 있다.

사업 신청은 음성군청 농정과, 축산식품과, 산림녹지과와 농업기술센터, 각 읍·면행정복지센터, 한국농어촌공사 음성지사, 음성축협, 음성군산림조합 등에서 접수 가능하다.

농림축산식품사업 시행지침서와 지침안내서는 농림축산식품부 홈페이지, 농림사업정보 시스템 에그릭스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고, 사업 신청 내용은 군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서 확인, 사업신청서와 관련 자료를 첨부해 신청하면 된다.

김기연 농정과장은 “농림축산식품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되도록 부서 간 유기적인 협조로 정부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역의 많은 농·임업인이 혜택을 받도록 적극적인 사업 신청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군은 2023년 각종 농업 관련 보조사업도 1월부터 신청받아 대상자를 조속히 확정짓고 신속하게 사업을 추진해 영농에 차질이 없도록 힘쓸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