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학부모들 “무책임한 충주교육청…관련자 징계 요구할 것”

[충청매일 박연수 기자] 속보=충북 충주지역 중학교 배정 시스템 오류로 인한 재배정과 관련, 일부 학부모들이 상급기관 감사 청구를 예고하면서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10일자 3면·16일자 2면>

16일 관내 일부 학부모들은 성명서를 통해 “이번 사태로 인해 청소년기 첫발을 내딛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큰 상처가 되었다”면서 “하지만, 교육청은 어떠한 입장 표명도 없이 책임지는 모습을 찾아 볼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지난 9일 학부모들과 교육청과의 면담에서 학부모들이 요구한 사항은 모든 거부됐고 재배정으로 인해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혼란을 야기한 것은 잘못했지만, 책임질 수 있는 것도 할 수 있는 것도 없다는 교육청의 입장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이들은 “신입생 배정과정에 담당 교육지원청 직원은 어느 누구하나 관리하고 확인하는 업무를 하지 않았고 오직 외주업체 대표의 말만 믿고 발표했다”며 “이에 대해 교육장, 관련 담당 장학관·장학사의 직무유기에 대한 적법한 징계를 감사를 통해 요구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신입 중학생 선발 프로그램 관련, 외부업체와 수주계약 된 일련의 과정과 개발 프로그램의 감리, 보안 등이 적법한지 신뢰할 수 있는 기관을 통한 검증을 해 달라”며 “과밀 학군에서 밀려 원거리 학교로 배정되는 상황이 근거리 배정이라는 이 제도가 공정한지 의심스럽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우리 학부모들은 재배정 발표안을 번복하고자 하는 것은 아니”라며 “일반 학부모들도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는 공청회를 통해 좀 더 공정한 선발제도가 되도록 개선하고 이번 사태와 관련해 교육청의 책임있는 모습을 보여 달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