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한 해 운을 살펴보세요
가족과 함께 한 해 운을 살펴보세요
  • 충청매일
  • 승인 2006.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정비결로 본 2006년 운세

새날이 밝았다.

지난 날의 아픔과 시련을 모두 묻고 새로운 희망을 향해 내딛는 사람들의 발걸음이 힘차다.

충청매일는 새해를 맞아 이런 희망이 실현되고 행복과 행운이 가득하길 기원하는 뜻에서 역술가 김동완 선생이 전망한 각 띠별 신년 운세를 소개한다.

대덕 김동완 선생은 우리민족문화연구소장과 한국역학심리연구소장, 한국관상학연구소장 등을 지냈으며, 현재 사주2000닷컴 대표이사를 맡고 있는 한국의 대표적 작명가이자 역술가다.

◇쥐띠

이익이 사방에 있으니 가는 곳마다 기쁨이 넘쳐 나겠다. 자신의 능력껏 활동하라.

먼 곳으로 나아가도 이익이 있고 가까이 에서도 명예가 있으니 큰 일이 성취되고 벼슬을 얻고자 하는 자는 얻을 것이다.

재직자는 승진의 영예가 있겠으며 경영자는 커다란 재물이 생겨날 것이니 뜻밖의 성공이 도처에 널려 있는 최상의 운세로다.

△36년생 : 주변 사람들을 욕심 없이 정성껏 도와주니 상대방이 목적을 크게 달성하여 다시 당신에게 베풀어주므로 재물에 여유가 생긴다.

△48년생 : 신수도 좋고 재수도 좋으니 가는 곳마다 돈이요, 머무는 곳마다 명예롭다.

△60년생 : 꾀하는 일을 귀인이 와서 도와주니 뜻한 바대로 속히 이루게 되리라.

△72년생 : 주변사람에게 좋은 소식이 있어 영화로움을 얻겠고 귀하게 되리라. 당신이 하는 일이 더욱 번창 하겠도다.

△84년생 : 운수가 대통하여 막힐 것이 없겠으니 신수가 왕성하고 재물운도 왕성하리라. 말하고 즐기고 웃으니 세상만사가 태평하구나.

◇소띠

마음이 넓으니 많은 사람에게 베풀고 이웃을 생각해주니 명예를 이룰 것이요, 품은 뜻이 곧고 원대하니 사람들의 존경과 신망을 한몸에 받는다.

풍년의 축제가 열려 있으니 큰 돈을 벌게 되고 우두머리가 되는 대길한 운이다. 부귀가 몸에 가득하니 경영하는 사람은 나날이 번창한다. 집안에 경사가 가득하니 영예가 잇따르는구나.

△37년생 : 뿌린 자만이 거두어들이는 법이니 최선을 다해 자신이 현재 맡고 있는 일을 해나간다면 후회할 일이 없겠다.

△49년생 : 작은 것을 얻고자 노력하는데 오히려 큰 것을 얻게 되니 큰 이득을 얻게 된다.

△61년생 : 티끌 모아 태산을 이루니 하루 이틀 노력한 것이 아니고 오랜 기간 성실함을 쌓아왔으니 그 대가가 반드시 따르리라.

△73년생 : 하늘에 달빛이 밝으니 가는 곳마다 즐거운 일이 있고 재물과 명예를 다 얻으니 그 누가 부럽겠는가.

△85년생 : 사람들로부터 칭송도 자자하게 될 것이니 크게 출세하는 최상의 길운이 된다.

◇호랑이띠

집안의 일들이 모두 융성하고 가족과 토지가 늘어 가운이 점점 좋아지리라.

경영하는 일들은 다른 사람보다 먼저 추진하니 영리를 꾀할 듯하다. 백 가지 일마다 이로움이 있으니 많은 사람들이 우러러 볼 것이다.

이곳 저곳에서 도와주려는 사람들이 모여드니 큰 일도 성취하리라.

△38년생 : 새롭게 시작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는 운이 찾아왔으니 지혜도 생기고 자신감도 두둑해지니 전혀 걱정할 것이 없다.

△50년생 : 횡재수를 맞이하며 명예를 얻고자 하는 사람은 권력을 장악한다. 집안에 경사가 가득하구나.

△62년생 : 성심성의껏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면 가정이 화목하고 자손이 번창하고 복록이 넘쳐 나겠다.

△74년생 : 인기가 늘고 재물이 커지고 사업도 번창하니 큰 재물과 명예를 얻는다. 모든 일이 번창한다.

△86년생 : 주변의 어떤 사람보다 더 큰 기쁨이 당신에게 찾아오니 성공의 영광이 있겠구나.

◇토끼띠

사방에 귀인이 널려 있고 가는 곳마다 도와줘 의외로 큰 성공을 한다.

운이 열리기 시작하니 마음대로 모두 이뤄진다. 벼슬을 원하면 벼슬이 생길 것이요, 장사꾼은 이익이 남아 가정에 경사가 있을 것이요, 소원도 모두 성취할 것이다.

하늘이 돕고 당신의 노력도 있으니 무슨 근심이 있으랴. 공도 세우고 이름도 세상에 떨친다.

△27년생 : 가까운 사람과 어떤 일을 계획한다면 그 일에 성공하여 천금을 얻을 것이다.

△39년생 : 하늘이 당신을 도우니 일신이 평안하고 온 가정에 기쁨이 가득하구나.

△51년생 : 운이 대통하니 아무 일이든 손만 대면 이익이 갑절 느는 대길한 운이 들어왔구나.

△63년생 : 주변사람의 도움으로 경영인은 발전하고 소원이 있는 사람은 모두 다 이룬다.

△75년생 : 욕심을 내지 않고 가만히 있어도 자연 이익이 생겨나니 더 이상 좋은 운이 있겠는가.

◇용띠

재물이 당신의 주변을 맴도니 당신이 구하는 대로 얻어질 것이다. 다만 초기에는 여기저기 사용할 일이 많아 금전의 손실이 있겠으나 뒤에는 노력한 보람을 얻어서 크게 길할 것이다.

대길한 운이 이르렀으니 생각지 못한 재물이 저절로 들어올 것이요. 재산은 늘고 명예는 하늘을 치솟는 최상의 운이다.

△28년생 : 여러 사람이 합심하여 나를 도와주니 큰 일을 성취하게 될 운세이다.

△40년생 : 이제야 때를 만났으니 지체하지 말고 기회라 생각이 되거든 과감하게 도전하라.

△52년생 : 꾸준한 노력과 계획력으로 추진한다면 운도 도와주고 환경도 도와주니 어떤 어려운 일이라도 해낼 수 있다.

△64년생 : 당신은 가만히 있어도 이 사람, 저 사람 도와주려는 사람이 모여드니 어려움이 있다고 해도 곧 사라진다.

△76년생 : 하는 일마다 손쉽게 이루어지고 가는 곳마다 만사가 형통한다.

◇뱀띠

귀인을 만나게 될 운세이니 큰 뜻을 품어왔던 사람은 공을 세워 이름을 떨치고 돈을 벌고자하는 사람이면 돈을 벌게 된다.

가운이 흥왕하니 부귀가 쌍전하고 복록이 겸전한다. 경사가 거듭돼 온가족이 다 기뻐하리니. 큰 벼슬에 추천되거나 좋은 직장에 취직된다.

이제야 당신의 운세가 도래했구나. 당신의 것으로 만드는 일만 남았다,

△29년생 : 운이 활짝 열렸다. 몸도 건강하고 지혜도 밝아지니 계획해서 실패하는 일이 별로 없다.

△41년생 : 사람에게는 운의 흐름이 따로 있거늘 드디어 당신에게 길성이 비치니 성공의 밑거름을 맞이하였다.

△53년생 : 희망이 당신의 것이 되었으니 소원은 모두 이루어지고 돈과 명예가 모두 따르고 복록이 넘쳐나니 가정이 화평하고 자손으로 인한 경사가 있겠다.

△65년생 : 빈손으로 나가 큰 돈을 벌어오는 형상이니 출세와 성공은 모두 당신의 것처럼 원하는 바를 모두 얻으니 오랜만에 찾아오는 길운이 된다.

△77년생 : 길운이 활짝 열렸으니 반드시 기쁜 일이 생기겠고 모든 재앙이 사라지리라.

◇말띠

물 속에서 승천하지 못한 용이 여의주를 얻었으니 명예가 바로 눈앞에 다가섰구나.

직장인은 발탁의 영광이,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은 장원급제의 기쁨이, 사업가는 재물이 창고에 가득 들어차는 즐거움이 함께 하는구나.

하는 일마다 모두 성취되고 가정도 화목하고 재물도 풍족하고 이름까지도 영예로우니 최상의 운이 찾아들었구나.

△30년생 : 재물은 풍족해지고 돈이 없을 날이 없구나.

△42년생 : 자애로운 마음으로 덕을 베풀면 하늘도 감동하여 복을 내려주리라.

△54년생 : 하늘이 당신을 도우니 명예가 따르고 생각하지 못했던 좋은 일이 생기고 일신이 영화롭구나.

△66년생 : 행실을 바로 잡고 집안을 다스리면 불안과 근심이 사라지고 매사가 태평하게 되리라.

△78년생 : 봄바람의 훈훈함에 겨울눈은 소리 없이 사라지고 초목 같은 기쁨만이 무성하도다.

◇양띠

뜻밖의 성공이 찾아드니 기쁨이 집안에 가득하겠다. 계획하고 추진해오던 일들이 성과를 거둘 행운을 맞이해 결실이 크고 만사가 평화롭고 순탄할 것이다.

맑은 하늘에 달과 별이 가득 차니 못 이룬 소원이 있어도 뒤늦게 결실을 맺는다. 가는 곳마다 즐거운 일이 있고 재물과 명예를 다 얻으니 사람들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겠다.

△31년생 : 베푸는 만큼 귀인이 나를 도와주니 별다른 어려움 없이 마음이 편안해지고 경영하는 일도 순조로워진다.

△43년생 : 자손에게 좋은 일이 있어 영화로움을 얻겠고 가운이 대길하니 사람들이 우러러보고 기쁨이 집안에 가득 하도다.

△55년생 : 사람마다 공경하고 집안이 화목하니 자손이 영화롭고 근심 걱정이 사라지는구나.

△67년생 : 가족 가운데 경사가 있고 도모하는 일이 반드시 성사된다.덕을 베풀면 반드시 되돌려 받음을 명심하라.

△79년생 : 매사가 뜻대로 되니 자산은 점점 불어나겠고 하는 일 마다 복락을 더하니 땀만큼 즐거움이 더하도다.

◇원숭이띠

큰 뜻을 품은 이가 어떤 일을 하려는데 사방에서 능력 있는 인물들이 모여들고 궁궐로 들어가려는데 궁궐 문이 활짝 열리고 환영하는 형국이라.

국가고시도 합격되고 웬만한 시험은 모두 합격하고 관직에 특채되는 영광도 있으니 이제야 당신의 운이 최고조에 이르렀구나. 벼슬에 꿈을 둔 사람은 금년 기회를 놓치지 말아라.

△32년생 : 귀인이 도울 것이니 새로운 일을 도모해 봄도 좋을 것이다.

△44년생 : 집안이 화평하여 심신이 안정되니 사귀는 사람마다 도와주려고 하고 부귀공명이 늘 함께 하겠구나.

△56년생 : 근심거리가 저절로 사라지고 재수가 흥왕하니 금전이 넘쳐나고 명예가 드높다.

△68년생 : 전망도 좋고 향상의 기운이 강한 서광이 다가오니 적극적으로 행동하면 성과가 크겠다.

△80년생 : 어려워도 성실하게 타인에게 조언을 구하면 반드시 형통함이 있겠다.

◇닭띠

집안 일들이 모두 융성하고 식구와 토지가 늘어 가운이 점점 좋아진다. 경영하는 일을 다른 사람보다 먼저 추진하니 영리를 꾀할 듯하나 모든 결과는 마무리를 하는 데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이다.

모든 일마다 이로움이 있으니 사람들의 존경을 받게 될 것이다. 이곳 저곳에서 도와주려는 사람들이 모이니 큰 일도 성취하리라.

△33년생 : 순리를 따르면 어려운 일도 쉽게 풀리며 명예와 재물운이 계속 상승한다.

△45년생 : 집에 있으면 경사가 있고 멀리 나가면 재물을 얻을 것이니 부귀가 남부러울 것 없구나.

△57년생 : 소망하는 일은 반드시 성취하여 그 대가를 얻게 될 것이니 뜻을 세워 진력하라.

△69년생 : 이웃 사람과 어울려 일을 꾀하는데 어찌 일이 막히겠는가. 반드시 재물이 있을 것이다.

△81년생 : 복록이 몸에 따르니 경영하는 자는 사업이 몇 배 확장되고 집안에 경사가 가득차고 취직, 승진의 영예가 연달아 생긴다.

◇개띠

뜰 앞의 매화가 때를 만났으니 꽃이 무성하구나. 신수가 크게 길하므로 내가 원하는 것이 모두 이뤄지고 가산이 점점 더 불어나겠다.

마음이 어질어서 덕을 쌓았으니 그 공으로 인해 날로 천금을 얻는구나. 이익이 밖에 있으니 나가 활동하면 구하는 것만큼 거둬들일 수 있는 좋은 운이다. 이익을 거둬서 남을 돕는 길이 되도록 하라.

△34년생 : 이익이 도처에 있으니 가정도 평안하고 마음도 평화롭구나.

△46년생 : 다른 일을 도모하여 새로운 경영을 꾀한다면 기쁨이 배로 증가할 것이다. 건강도 왕성하고 재물도 왕성하다.

△58년생 : 노력을 아끼지 말고 힘껏 도전하라. 마침내 큰 재물을 얻을 수 있으리라. 재운이 비로소 돌아오고 모든 일이 순조롭게 풀리기 시작한다.

△70년생 : 재운이 비로소 돌아오고 모든 일이 순조롭게 풀리기 시작한다.

△82년생 : 밖으로 눈을 돌리기 보다 현재 하고 있는 일에 진력하면 마음대로 얻을 수 있으리라.

◇돼지띠

길성이 왕성하니 성대하게 일을 추진하고 마무리만 잘한다면 집안에 경사가 있으리라. 주변 사람의 도움까지 있다면 집안이 융성해지고 식구와 토지도 늘려가니 가운이 점점 좋아지리라.

몸도 건강하고 운세까지 왕성하니 직위도 오르고 재물도 늘고 가정에도 우환이 전혀 없는 최상의 길한 운이 되니 성공이 눈앞에 있구나.

△35년생 : 부귀의 대길운이 돌아 왔으니 나를 돕는 귀인이 항상 곁에 있음이다.

△47년생 : 두 사람이 마음을 합하면 어려운 일도 속히 이룰 것이니 먼저 가정의 화합에 힘써라.

△59년생 : 재물이 생겨 재산이 늘고 슬하에 경사가 생겨 집안에 화기가 충만하리라.

△71년생 : 재물을 찾아 움직이면 길하고 예상외로 많은 이익을 보게 되겠으니 기쁨이 넘쳐나겠구나.

△83년생 : 부귀공명이 절정에 달하니 사람마다 우러러보지 않는 사람이 없고 하는 일마다 기쁨이 있게 되리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