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총 “교육계 분열 초래 경계해야”

[충청매일 안정환 기자] 충북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김영식·이하 충북교총)가 ‘단재교육연수원 강사 블랙리스트’ 의혹에 대한 공정하고 전문적인 감사와 사법기관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충북교총은 15일 성명을 통해 “단재교육연수원장이 제기한 강사 배제 블랙리스트 의혹이 불거지면서 논란이 시작됐고, 사건이 점점 확대되면서 진영논리로 번지는 양상”이라며 “사건의 진위 여부를 떠나 진영논리로 확대돼 교육계가 분열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전 교육감 최측근으로 누구보다도 큰 수혜를 받아 권한을 누렸던 인물이 퇴직을 코앞에 둔 상황에서 현 교육청을 저격하는 것은 다른 의도를 의심케 한다”며 “연수원에서 만든 강사 명단이 100% 수용 안 됐다고 블랙리스트라고 하는 부분은 무리가 있어 보인다”고 지적했다.

또한 “의혹 제기 후 교육감과 부교육감도 감사를 받을 수 있다고 이야기하며, 사실상 추가폭로 및 감사결과 고발 운운하는 감사관의 언행도 부적절하다”며 “이 또한 전임 교육감 사람임을 각인시켜주는 것이고 교육을 정치적으로 해결하려는 것으로 보여 매우 우려스럽다”고 덧붙였다.

충북교총 끝으로 “충북교육청이 외부 인사 감사반장 임명과 내·외부 동수 구성 조건으로 사안을 자체 감사하기로 결정했는데 공정하고 전문적인 감사가 신속하게 진행되기를 바란다”며 “또한 경찰 수사가 이뤄진다면 성역 없는 수사가 진행돼 진실이 드러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