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교대와 협약 체결 후 ‘多행복 多문화 프로그램’ 진행

[충청매일 안정환 기자] 충북 청주 봉명초등학교와 청주교육대학교 다문화교육센터가 다문화 학생들의 학교생활을 돕고, 예비교사들이 다문화 교육을 경험하는 ‘多행복 多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2021년 12월 MOU를 체결한 양 기관은 다문화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 및 기초학력 제고를 돕고, 예비교사들이 다문화 교육을 직접 경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청주 봉명초등학교 손희순 교장과 정유리 교사가 청주교대를 방문해 다문화 사회의 중요성, 다문화 정책학교, 다문화 감수성, 다문화 학급 운영 사례 등 다문화 관련 특강을 진행했다.

또 청주교대 예비교사들을 대상으로 다문화 학생이 많은 초등학교에서 적용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 공모전을 진행한 데 이어 봉명초 교사들의 조언을 받아 수업을 다시 재구성했다.

다문화 프로그램 협력 수업은 오는 18일부터 26일까지 청주 봉명초등학교 2학년부터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주교대에 재학하고 있는 예비교사들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손희순 봉명초 교장은 “예비교사들과 함께 하는 다문화 협력 수업을 통해 다문화 사회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느끼며 다문화 감수성이 향상되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협력하고 상생하는 지역사회 교육생태계가 조성돼 기쁘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